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토교통부

추석 귀성길, 고속도로 이용 시 혜택도 풍년이요! 고향 가는 길에 꼭 알아야 할 꿀팁 4가지

2,7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다가옵니다. 추석이면 전국 고속도로는 귀성 차량으로 붐빌 예정인데요! 더욱 풍요롭고 안전 추석 귀성길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고향으로 떠나기 전 반드시 챙겨야 할 꿀팁 네 가지, 알아볼까요?

1
운전자 주머니 지키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추석 연휴 중 9월 12일에서 14일까지 사흘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가 전액 면제됩니다. 이른바 ‘추석 민생안정대책’중 하나인데요.

정부는 교통 혼잡을 덜기 위해 2017년 추석 이후 설·추석 명절 때마다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 추석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혜택! 다만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일요일)은 면제가 아니니 참고하세요!

이용 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한데요. 일반차로 이용자라면 통행권을 뽑고 도착 요금소에서 제출하면 되고, 하이패스 차로 이용자라면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면 오케이. “통행요금 0원이 정상 처리되었습니다”로 안내된다고 합니다.

2
고속도로 사고 시 SOS하세요! 무료견인 서비스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자동차가 고장이 난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긴급견인 서비스’가 운영되니까요.​

‘긴급견인 서비스’ 고속도로에서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가 나면 휴게소, 졸음쉼터 등 가까운 안전지대까지 무료로 견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속한 대처로 2차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죠.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한국도로공사(1588-2504)로 전화하면 된다고 하니 번호, 외워두세요!

3
귀성길을 즐겁게~ 휴게소 무료 와이파이

고향 가는 길, 장시간 대기는 기본이죠. 무료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것 바로 와이파이입니다.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내 모든 휴게공간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졸음쉼터, 휴게소, 주차장 휴게소, 수도권 버스정류장 및 환승정류장 등 248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통신사와 상관없이 100Mbps의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고향 가는 길이 지루하지만은 않겠죠?

4
주차 걱정 말아요! 공영기간 주차장 무료개방

추석 연휴 기간에 가족 및 친척과 함께 바람 쐬러 나왔는데 주차할 자리가 없어 난감한 적 있을 텐데요. 간신히 주차장을 찾았는데 비싼 주차료에 기분 상했던 적도 있을 테고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연휴 기간 동안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개방이 이뤄집니다! 민족 대명절만큼은 얼굴 붉히지 말고 부담 없이 주차하세요!

명절연휴 무료개방주차장 현황은

공공 데이털 포털 (https://www.data.go.kr/dataset/15004828/fileData.do)을 클릭하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알아야 할 것! 연휴 기간에도 24시간 응급의료체계는 계속됩니다!

연휴 기간 문을 여는 의료기관·약국 정보는 ☎ 129(보건복지콜센터)·119(구급상황관리센터)나 응급의료포털(e-gen.or.kr), 보건복지부 홈페이지(mohw.go.kr) 등에서 볼 수 있으니 위급상황 시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이 있죠! 고속도로 이용 꿀팁 미리미리 챙겨 더 즐겁고 풍요로운 귀성길 만드세요! 모두 해피 추석!

작성자 정보

국토교통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