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토교통부

청년과 물류의 행복한 동행!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1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물류산업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택배 또는 마트나 창고에서 일하는 직종을 떠올리는데요. 과연 이 분야가 물류산업의 전부일까요? 국가경제의 혈관으로 불리는 물류산업은 기업의 조달, 생산, 판매, 재고관리 등 공급망 전반의 효율성 제고를 지원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산업입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물류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생활물류 새싹기업도 많이 탄생하고 있는데요. 미래 물류산업의 인재들이 한 곳에 모이는 채용박람회가 바로 내일 9월 10일 (화)에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물류산업에서 꿈을 펼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미래 물류산업은 어떤 모습일까?


미래의 물류산업은 단순한 화물운송을 넘어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융‧복합되어 기술 집약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동거리를 혁신적으로 단축시키는 새로운 글로벌 물류 경로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국가 미래 성장산업으로 뻗어나가고 있는데요. 국내물류산업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여 2016년에는 매출이 86조원에 이르기도 했죠. 2024년에는 글로벌 물류시장의 규모가 15.5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미래의 성장 동력인 물류산업에 더욱 집중해야할 때인데요. 그러한 만큼 이번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 거는 기대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규모는 얼마나 될까?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는 7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98개의 채용공고를 내어 현장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며, 물류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구직자 등 4000여명 정도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박람회 당일 현장 프로그램 참여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철도공사(코레일), CJ대한통운, 경동택배, 쿠팡, 한국교통연구원 등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들도 다수 참가하여 현장 채용을 진행하거나 채용 상담을 받을 예정이니, 해당 기업들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구직자들은 참여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쿠팡 고명주 대표이사가 직접 강연하는 ‘쿠팡이 만드는 혁신과 일자리’, CJ대한통운 정태영 부사장의 특강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평소 물류 산업에 관심이 많았던 분이라면 두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소식이겠죠?

이외에도 리온커머셜, 팀프레시, 신세계아이티에스, 판토스, SK뉴스쿨, 스마트로지스틱등 다양한 기업이 채용설명회를 열 예정이며, 구직자를 위한 JOB 매칭 컨설팅, 입사지원 컨설팅, 직업심리검사(고용노동부 주최)와 취업지원 서비스관에서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람회에 참가하려면?


사전 등록자라면 박람회장에서 가장먼저 입장등록 부스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모바일로 사전등록한 아이디에 로그인을 한 다음, 참가신청서를 출력해서 서명을 합니다. 입장지원 부스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명찰을 수령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에 방문해서 직접 구직참여를 할 수 있는데요. 박람회장에서 바로 회원가입을 하고 참가신청서를 등록하면 됩니다. 참가신청서를 출력하고 서명하여 입장지원 부스를 방문하면 확인을 받고 명찰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박람회 복장은 자유지만 기업에서 면접을 진행하실 예정이라면 정장을 권유합니다. 아무래도 깔끔한 복장으로 참여하는 것이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입장부스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명찰과 함께 책자, 설문지, 현장면접카드도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장면접카드는 면접을 신청할 때 사용할 수 있고 분실한 경우에는 입장, 운영부스에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면접을 신청하지 못하셨다면 현장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박람회장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행사장 곳곳에 비치되어있는 POP 또는 박람회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면접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람회 입장 전에 발급받은 면접등록카드에 면접을 희망하는 기업을 작성하고 현장면접 등록 부스에 제출하면 면접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오전 10시부터 오후12시,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현장 면접 신청 우대 시간이기 때문에 박람회 현장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이력서를 등록하거나 개인 이력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 관해 더욱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

(http://www.logisticsjob.kr/)


9월 10일! 딱 하루지만 보석처럼 빛날 당신의 기회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는 날입니다. 물류산업의 인재를 꿈꾼다면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작성자 정보

국토교통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