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매콤달콤

'이 해외주식 사놓고 휴가 가고싶다' 1위는? (힌트=알라딘, 아이언맨)

군침 도는 매콤달콤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6,7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재 인기 있는 해외 주식은?

출처유튜브 캡쳐

사놓고 휴가를 갈 만한 해외 주식은 월트디즈니,

자식에게 물려줄 주식은 아마존이란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은 최근 `해외 주식 완전 정복`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한 투자자 484명 중 20.9%는 휴가 가기 전에 매수할 만한 해외 주식으로 월트디즈니를 꼽았습니다. 


월트디즈니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15.1%)와 아마존(10.3%), 비자(9.1%), 우버(6.8%), 소프트뱅크(6.8%)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놓고 떠나자? 디즈니 주식!

출처다음 영화 스틸컷

출처다음 영화 스틸컷

삼성증권 관계자는


"월트디즈니는 올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알라딘, 토이스토리4, 스파이더맨, 라이온킹, 겨울왕국2 등을 잇달아 내놓으며 전 세계 극장가를 석권했다"며


"국내 투자자들도 디즈니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월드디즈니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으며 23일(현지시간) 종가는 141.26달러입니다. 종가 기준 연초 대비 수익률은 28.8%에 달했습니다.

대대손손 아마존 주식

출처위키피디아

아마존은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은 종목 1위(21.3%)를 차지했습니다.


아마존은 미국 온라인 상거래 점유율 63%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0년간 꾸준하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에 상장된 이 회사 주가는 올해 1월부터 23일까지 32.8% 올랐습니다. 아마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14.0%), 월트디즈니(11.8%), 소프트뱅크(10.7%), 텐센트(8.3%), 알리바바(6.8%) 등이 자녀에게 사주고 싶은 주식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주기 삼성증권 연구위원은


"아마존은 유통업체로서의 확고한 지배력뿐 아니라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클라우드 부문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투자 비중을 늘리고 싶은 지역으로는 미국을 응답한 투자자가 53.1%에 달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은 해외 주식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다양한 형식의 투자 정보를 꼽았습니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자들의 해외 주식 정보 욕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승환 기자 / 안창주 인턴기자]

매콤달콤 이런 기사는 어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