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지식을 말하다

소개팅 성공하는 세 가지 방법

소개팅하기 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5,3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개팅이 끝난 뒤, 여자는 표정이 어둡다. 여자는 집에 도착한 후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말한다. “마음에 걸리는 점이 있어. 출신 지역을 우리 아버지가 싫어하실 것 같아. 치아도 고르지 않던데, 애가 닮으면 어떡하려고.” 남자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집에 도착한 그는 소개팅녀의 사진을 다시 한번 살핀다. 아무리 봐도, 안.예.쁘.다. 


이 둘의 연애, 이뤄질 수 있을까? 


1. 그 사람, 소개팅 자리에 나오게 하기

소개팅이 어려운 이유는 소개팅을 대하는 남자와 여자의 심리 자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보통의 여자들은 남자의 조건을 듣는 순간부터 시나리오를 쓴다. 있을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까지 상상하여 ‘이 남자가 걱정스러운 이유’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들은 안 좋은 시나리오로 발전할 수 있는 소스를 미리 주지 않는 것이 유리하다.

소개팅 비용 부담이 큰 남자의 경우 의미 없는 비용을 쓰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에 소개팅 전에 적극적으로 사진을 요청하는 경향이 있다. 이때 여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사진을 보낼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심플하게 생각하자면 외모에 대한 기대치는 소개팅 자리에 나오도록 만드는 것까지가 가장 무난하다.

2. 첫 만남, 애프터까지 이어지게 하기

첫 만남에서 남자들의 가장 큰 목표는 자신이 안전한 사람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소개팅은 보통 서로에 대한 많은 정보 없이 만남을 가지게 되는 자리이다. 자신이 위험하지 않은 사람 또는 이상하지 않은 사람임을 인지시키고 ‘한번쯤 더 만나보고 싶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우선이다.

남자들은 상대 여자의 첫인상이 자기 기준에 애매할 경우도 맘에 들지 않는 경우로 치는 사람이 많다. 그렇기에 소개팅에 임하는 여자들은 첫 만남에서 최대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많은 여성들의 경우 끼 부리는 것을 좋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한 상대에게 적절한 상황에서라면 당신의 젊음 그리고 매력을 아끼지 말자.


작성자 정보

지식을 말하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