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시리즈] 뮤지컬 엑스칼리버 프로필 촬영 스케치 #2│모르가나·멀린·울프스탄

조회수 2019. 3. 29.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암흑의 시대, 찬란하게 빛나는 영웅들의 이야기

빠밤!

프로필 촬영 스케치 2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3월 12일에 공개되었던

모르가나, 멀린, 울프스탄 의 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모습을 담았습니다~



모르가나(Morgana)

└ 신영숙 장은아

“지옥과 저주 그게 이제부터 내겐 구원“

아더의 이복누나로 이교도인 드루이드교(Druid)의 신자이자 멀린의 옛 제자


지난 20년간 이유도 모른 채 자신의 종교가 아닌 그리스도 수도원의 감옥과도 같은 방에 갇혀 지냈다. 색슨 족의 침략에 마을이 불타고 혼란스러운 틈을 타 지긋지긋했던 수도원을 탈출한다. 그러나 존재조차 알지 못 했던 자신의 이복동생 아더가 후계자 자리와 멀린의 관심까지 모두 빼앗아가자 20년간 길을 잃었던 분노가 그를 향한다. 그녀는 자신이 가진 모든 힘을 이용해 적법한 자리를 되찾고자 한다.

신영숙

지난 엑스칼리버의 리딩 워크샵에 참여해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던

신영숙 배우가 본 공연에 함께 하는데요!


존재조차 알지 못했던 이복동생 아더에게

후계자 자리와 멀린의 관심까지 빼앗기자

자신이 가진 모든 힘을 이용해

자리를 되찾고자 하는 야망의 소유자 모르가나!


사진 한 장에도 모르가나 짱짱 아우라가 뿜뿜!


최근 신영숙 배우는 '엘리자벳'에서 어린 소녀의 모습부터 50대 죽음 직전의 삶까지의 여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상상 속 황후 그 자체"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웃는 남자'에서는 다양한 욕망을 가진 조시아나를 입체적으로 연기해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레베카', '모차르트!’, '명성황후' 등의 작품에서 탁월한 무대 장악력을 입증한 실력파 배우!

이번엔 아더의 왕관을 들고!

왕관을 바라보는 영숙 모르가나에게선 강한 증오와 고독감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멋있다는 말로는 표현이 불가능한 카리스마...!


ᅣ세젤천

ㅑ아닌가요


그리고 왕관을 직접 쓰기도 했습니다.


모르가나: 왕관은 내 거야! (모르가나 하고 싶은 거 다 해!!!!!)


/


Q. 작품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


A. 배우가 창작 작품에서 역할을 만들어 간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고 재밌는 작업입니다. 이번 <엑스칼리버 >도 한국에서 만드는 대형 창작 뮤지컬이기도 하고, 세계로 뻗어 나가려는 중요한 도전이잖아요. 또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과 조시아나를 작업할 때, 모르가나 역할이 매우 매력적이고 잘 어울릴 거라고 강력하게 추 천해 주셨어요. 그래서 아주 기쁜 마음으로 출연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Q. 작품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


A. 제가 대본을 읽어봤는데, 굉장히 멋진 지문들이 있었어요. 예를 들면, 제가 석조 조각상을 마법으로 살아 나게 만드는 장면. 그게 어떻게 실현될지 너무 기대됩니다. (웃음)


장은아

강렬한 메이크업과 헤어, 의상의 장은아 모르가나!


이번 ‘엑스칼리버’의 모르가나 역할은 2017년 2월 첫 워크숍때

은아 배우가 직접 연기했던 만큼 남다른 인연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녀는 “첫 워크숍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만들기 시작했던 캐릭터라 애정이 남다른 역할인데, 이렇게 초 연을 하게 되어 정말 행복하다. 복잡한 감정선을 가진 캐릭터지만 관객들이 그녀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이입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다졌습니다.

프로필 촬영에 딱 들어가자마자 순식간에 몰입하는 은아 배우의 모습에 에디터는 내적 야광봉을 흔들었답니다.


모르가나의 아픔을 눈빛만으로도 표현해 내는 대배우 ᅲᅳᅲ

Q. 모르가나는 어떤 캐릭터?


A. 복수를 꿈꾸고 아더왕의 자리를 빼앗으려는, (많은 사연이 있어서) 세상에게 버려졌다고 생각하는 캐릭터 인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악역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마냥 악역은 아닌 것 같고, 아픔이 있는 처연 한 캐릭터예요. 처음부터 나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해요. 이 사람(모르가나)에게도 분명히 아픔이 있을 거고, 관객들에게 이유 있는 캐릭터로 전달되길 바랍니다. 분명히 이유 있는 악역이겠죠?


멀린(Merlin)

└ 김준현 손준호

“때로는 진실보다 믿음이 더 중요한 법”

연령미상의 드루이드(Druid)교의 마법사이자 예언가


오랜 세월 영국의 역사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던 그는 우더 펜드래곤왕이 사망하자, 혼돈의 시대를 벗어 나게 할 새로운 왕 아더를 왕좌에 앉히기 위한 오래된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아더가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 를 뽑도록 돕고 그의 조언가가 되지만 자신도 인간의 욕망에 사로잡혀 인간의 나약함까지 끌어안게 된다.

연령 미상의 드루이드교의 마법사이자 예언가 멀린 역을 맡은 김준현 배우의 귀여운 모습입니다 >_<


공식 컨셉 프로필 사진 속

모든 것을 꿰뚫는 듯한 눈빛과 묘한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모습!

김준현 배우는 일본 최고의 극단인 '사계' 출신으로

뮤지컬 '라이언킹',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레미제라블’ 등의 작품에서 파워풀한 노래 실력과 탄탄한 연기로 일본 뮤지컬 계에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국내에서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마타하리’, ‘아이다’ 등

굵직한 작품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본인만의 색으로 완벽히 소화해내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Q. 출연을 결심한 계기


A. 우선, 한국인의 감성을 가작 잘 알고 있는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저와 <마타하리>를 함께 한 극작가 아이반 멘첼. 그리고 배우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스티븐 레인이 있기 때문에 출연을 결심하게 됐습 니다. 또 대단한 배우들이 많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결정했습니다.



손준호

프로필 사진 속의 로브를 벗으면 바로 이런 모습!

주름 하나 없는 매끈한 피부와 수염의 조화로 나이를 알 수 없는 신비로운 캐릭터 멀린을 맡은 손준호 배우입니다.

뮤지컬 ‘엘리자벳’, ‘명성황후’, ’삼총사’ 등에서

성악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보이스를 선보여 온 손준호 배우는


“지난 리딩 워크숍때 신비로운 존재인 멀린 역을 표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당시 배우들과 꼭 6월에 만나자고 약속했는데 이렇게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손준호만의 멀린을 기대해달라”고 전했습니다.

즐거운 인터뷰 시간!

5글자 토크를 위해 손가락으로 글자 수를 세고 있는 손준호 배우의 모습입니다. (ᅲ귀여워ᅲ)


/


Q. (5글자 토크) 오늘기분은?


A. 너무편안해. 편안해요. 이 자리에 오기까지 준비도 많이 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좋은 모습을 무대에서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지금 기분은 굉장히 편안합니다.


Q. 멀린의매력?


A. 마법사지롱. 마법을 부릴 수 있다는 거.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아요. 지금 내가 할 수 없는 것들이잖아요?



울프스탄(Wolfstan)

└ 이상준


“캄캄한 밤 침묵의 비 그림자 속 붉은 이빨 그게 울프의 표식”

색슨족 군대를 이끄는 왕으로 무자비하고 야만적인 이교도 신자


우더 펜드래곤 왕이 사망하자 왕을 잃은 영국 국민들과 그들의 풍요로운 땅을 손에 넣고자 영국을 침략한다.

동물의 뼈를 깎아 만든 듯한 목걸이와 얼굴에 가득한 칼자국, 그리고 두터운 털가죽을 문신이 가득한 몸에 둘러 입은 모습으로 짱짱 멋진 포스터를 만들어 낸 이상준 배우!!!


색슨 족의 왕이자

무자비하고 야만적인 이교도인 울프스탄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이상준 배우는 울프스탄을 표현하기 위해 프로필 촬영 당시 옆머리 삭발을 감행했답니다

다양한 표정 연기와 동작으로

모든 스태프들을 감탄하게 만들고~! 


울프스탄 = 이상준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습니다

머리 의상 메이크업을 넘어서 수염까지 멋있게 땋았다구요~!


/

Q. 작품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


A. 저는 리딩 워크샵에 미리 참여해서 작품의 스토리와 주요 넘버를 잘 알고 있는데요. 물론 가장 중요한, 음악과 스토리가 너무 매력적이고요. 하지만 제가 맡은 역할이 또 울프스탄이기 때문에, 엔딩 장면에 저의 군대와 영국군의 거대한 전투 장면이 가장 기대됩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깜짝 놀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2편, 신비로운 캐릭터 총집합!

모르가나 멀린 울프스탄 의 모습도 잘 보셨나요?!?!


다음 편에서는 멋진 세 아더의 비하인드 스케치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