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여기서 찍었다! 서울 촬영지 공개

조회수 2020. 2. 14. 14: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던 영화 속 그 장소, 지금 확인해 보시죠~!
- 돼지쌀슈퍼(영화 속 우리슈퍼, 기생충의 시작 장소) -

전 세계가 영화 ‘기생충’ 열풍에 휩싸였습니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총 4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는 영화 속 대표적인 서울 촬영지를 중심으로 탐방코스를 만들어 소개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던 영화 속 그 장소, 지금 확인해 보시죠~!


■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

① 돼지쌀슈퍼(우리슈퍼)

 -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32


② 기택 동네 계단

 -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6길 


③ 자하문 터널 계단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19 


④ 스카이피자(피자시대)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6길 86 



<코스1> 영화 '기생충'의 시작이 여기에서

돼지쌀슈퍼(우리슈퍼)

- 돼지쌀슈퍼(영화 속 우리슈퍼, 기생충의 시작 장소) -

기생충에서 주인공 기정이 친구(박서준)로부터 과외 아르바이트 제안을 받던 장소로, 영화에서는 우리슈퍼로 나왔지만, 실제는 돼지쌀슈퍼이다. 

영화 개봉 이후 영화 팬들이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방문하는 영화 촬영지 순례 장소 중 하나다. 영화에 나오던 파라솔 자리에는 아이스크림 냉동고가 놓여있으며, 영화에 나왔던 파라솔은 이미 치우고 없다. 


가게 내부에는 추억의 과자들이 비치되어 있어 방문 기념으로 추억의 과자를 즐겨보는 것도 또 하나의 추억이 될 것이다.


o 주소 :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32

o 교통편 : 지하철 2호선(#243) 5호선(#531) 충정로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코스2> 박 사장의 집으로 향하는 계단 

기택 동네 계단

- 기택 동네 계단(박 사장의 집으로 향하는 계단) -

기택의 동네 계단으로 기정이 복숭아를 들고 박 사장 집으로 가는 장면이 촬영된 장소이다. 


우리슈퍼(돼지쌀슈퍼)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동네의 평범한 계단이지만, 영화에 나오면서 우리슈퍼와 함께 영화 팬들의 촬영지 순례 장소 중 하나가 되었다. 조용한 주택가이니만큼 주민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심할 것은 필수다. 


o 주소 :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6길

교통편 : 지하철 2호선(#243) 5호선(#531) 충정로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돼지쌀슈퍼에서 도보 1분 거리 



<코스3 > 폭우를 맞으며 집으로 돌아오는 길 

자하문 터널 계단

- 폭우를 맞으며 집으로 돌아오는 길

거센 비로 캠핑을 취소하고 돌아온 박 사장 가족을 피해 기택네 가족이 도망 나와 달려가던 장소는 자하문 터널 계단.


계단을 통해 계층의 차이를 표현하려는 봉준호 감독에게 선택된 장소이다. 길 건너편에서 가파른 계단을 바라보면 부자 동네에서 가난한 동네로 뛰어내려가던 기택네 가족의 모습이 생생히 되살아날 것이다. 특히 터널 내부는 영화에서 보던 장면만큼이나 스산한 느낌을 주는데, 특히 흐린 날에 방문하면 영화의 분위기가 한층 더 살아난다. 


주변에 경복궁,서울미술관, 윤동주 문학관 등 관광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 자하문 터널 계단 -

o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19

교통편 :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327) 2번 출구 도보 10분 


<코스4 영화 '기생충' 팬들의 성지 

스카이피자(피자시대)

기택의 가족이 돈을 벌기 위해 피자 박스 접는 아르바이트를 하던 곳으로 실제 가게이름은 피자시대가 아닌 ‘스카이피자’이다.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동네 토박이 피자가게로 가족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영화에서 나온 피자 박스 접는 방법을 실제로 이곳 사장님께 배웠다고 하며, 촬영 당시에 쓰인 피자 종이 박스가 그대로 진열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가게 외부에는 봉준호 감독과 사장님이 함께 찍은 사진이 걸려있고, 내부에는 봉준호감독님의사인이 걸려있어 필수 인증샷 명소라고 할 수 있다.  

o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6길 86

o 교통편 : 지하철 1호선(#136) 9호선(#917) 노량진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각본상·국제장편영화상 4개 부문을 수상한 "기생충" 축하드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