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 하는 순간 놓친다! 서울 캠핑장 예약 시작

조회수 2019. 3. 19. 13: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봄 날의 캠핑, 서울대공원, 노을가족 캠핑장 어떠세요?

제법 봄 날씨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바람도 따뜻해지고, 옷차림도 가벼워졌는데요.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봄 캠핑 어떠세요? 


서울대공원 캠핑장과 노을가족캠핑장이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예약을 시작합니다. 미리 예약해두면 캠핑장에서 파릇파릇 돋아난 풀들과 봄꽃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주말 예약은 빠르게 마감되니 예약하기 전 손가락 운동은 필수, 아시죠? ^^


서울대공원 캠핑장


무거운 캠핑용품 없어도 괜찮아요!

텐트 대여도 가능한 서울대공원 캠핑장

서울대공원 캠핑장이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3월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캠핑장에는 텐트 외 샤워실, 음수대, 운동장, 놀이터 등 부대시설도 빠짐없이 갖춰져있다.

캠핑장 내 매점에서는 각종 캠핑용품, 먹거리, 숯불구이를 할 수 있는 화로대를 숯과 함께 패키지로 대여한다. 굳이 무거운 캠핑용품을 챙기지 않더라도 취사할 수 있는 조리용품만 있으면 부담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하차해 대공원 코끼리열차 등을 이용하면 캠핑장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자가용의 경우 서울대공원(5,000원/1일)과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10,000원/입차시간부터 24시간 기준)을 이용하면 된다.


4월 캠핑장 예약은3월 22일 부터 서울대공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용료는 입장료 1,000원~2,000원(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경로·어린이 1,000원, 만5세 이하는 무료), 텐트 대여료(피크닉 테이블 포함)는 1만 5,000원이다.

캠핑장과 함께 동물원, 현대미술관, 서울랜드 등 주변 볼거리도 풍성하니, 다양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 연인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자.


☞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노을가족캠핑장


자연 속에서 뛰놀자!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노을가족캠핑장

노을가족캠핑장은 마포구 월드컵공원 안에 있는 천연잔디 캠핑장으로, 2010년 5월 개장한 뒤 해마다 5만 명이 찾는 인기 있는 장소다. 특히 주말 예약은 100%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곳은 1면당 화덕과 야외 테이블이 구비돼 있고, 음수대, 화장실, 샤워실을 갖추고 있는 등 가족단위 이용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다. 특히 총 138면 중 88면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기시설(600W)을 설치하여 간단한 전기용품도 이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캠핑장 유지관리를 위해 1인 1면(최대 2박 3일 가능) 예약이 가능하다. 1면당 이용료는 1만 원이며 전기면을 이용할 경우 전기사용료 3,000원을 추가 지불해야 한다. 부득이 예약을 취소할 경우 취소 환불수수료가 발생되며, 사용당일 취소는 환불이 어렵다.


인터파크에서 매월 15일 오후 2시에 다음달 분을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4월 예약은 3월 15일 오후 2시에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예약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예약 시스템 관리를 위해 공휴일 전날 예약이 이뤄진다.


단체 이용객은 화~목요일에 한하여 신청가능하며 캠핑장 이용료가 30% 할인된다. 신청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02-300-5576)으로 직접 문의해야 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