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추석 연휴, 서울에 있다면 무조건 가야할 5곳

조회수 2018. 9. 21. 10: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제 며칠 후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입니다. 이번 추석연휴를 서울에서 보낸다면, 가족들 손을 잡고 바깥으로 나와 보세요.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추석에만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들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추석특별행사들과 연휴에도 이어지는 공연·전시 소식들을 미리미리 확인해두세요! 

돈화문국악당 체험행사

서울역사박물관 ‘한가위 한마당’ (9/25 )


우선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9월 25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이 열린다.

박물관 광장에서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는 ‘황해도 평산 소 놀음 굿’, ‘도전! 가족 골든벨’, ‘보름달 저글링 공연’, ‘버블 마술쇼’가 연이어 진행되며, 로비에서는 탈북 예술인으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북한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상모돌리기, 활쏘기 등 전통놀이 8종과 먹거리 체험, 탈 만들기, 다도 체험 등 온 가족이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 여러분을 기다린다.

서울역사박물관 민속공연

한성백제박물관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 (9/25)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9월 25일, 추석 특별행사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가 펼쳐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백제를 대표하는 유물 문양을 탁본과 목판 인쇄를 통해 체험할 수 있고, 풍납토성 전사벽을 배경으로 백제 왕족과 군사가 되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딱지치기, 콩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 3종과 야외 광장에서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박물관을 방문해 추석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남산골한옥마을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 (9/22~9/25)


‘남산골한옥마을’은 추석연휴 9월 22일~25일 4일간, 잊혀져가는 추석 전통 세시풍속을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의 장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를 개최한다.


우리 민족이 추석 명절에 즐겨왔던 추석맞이 천신굿, 거북놀이 등을 시민들과 함께 재현하고 민속장터, 지역별 추석 음식 만들기, 명절 대표 음식 ‘전’ 페스티벌, 전통 국악공연 등 평소 자주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추석 풍속을 만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남산골한옥마을 추석행사

서울돈화문국악당 ‘추석 놀:음’ (9/24)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추석당일 9월 24일, 명절 특별프로그램 <추석 놀:음>을 진행한다. 


고즈넉한 한옥마당에서 우리떡 연구가와 함께 떡메치기를 체험하고, 단청모양 컵받침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경기소리 그룹 ‘이령’의 특별공연 ‘한가위 달빛소리’가 무대에 오른다.


시민청 ‘추석 놀이마당’ (9/22, 9/25~9/26)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민청’에서도 <시민청 추석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9월 22일, 25~26일 3일간 시민청 예술가들의 ‘활력콘서트’와 윷놀이, 투호던지기, 팽이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되니,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과 체험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삼청각

9/21~9/30까지, 서울시내 공연·전시 프로그램도 풍성


그밖에도 오는 9월 21일~30일, 서울시내 공연장, 미술관 등 문화시설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공연, 전시가 운영되니, 긴 연휴 동안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여유롭게 나들이 해보자.


대표적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는 21일 ‘세계 4대 오페라 갈라콘서트’, 9/27~9/28 천원으로 뮤지컬 명곡을 즐기는 온쉼표 ‘뮤지컬 갈라 The Story’가 무대에 오른다. 2인 패키지로 공연 최대 40%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추석 특별행사 외에 9/28~9/29, 창작국악 공연 ‘미래의 명곡’이,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9/25 천우각 야외무대에서 젊은 국악인들의 참신한 무대가 펼쳐진다.  

미술관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의 ‘판타지아 조선-김세종 민화 컬렉션’(휴관 없음, 추석당일 12시 개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의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 – 좋은 삶(월요일 휴관)’, 


▲남서울미술관의 ‘날씨의 맛(월요일 휴관)’ 전시 등을 추천한다.  

‘꿈의숲 야외 문화광장’에서는 9/28 신명나는 풍물단 공연 ‘꿈가락’이, 


‘삼청각’에서는 9/24~9/25 추석맞이 특별공연 ‘진찬’이 진행된다.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