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이게 진짜 버라이어티! 문화비축기지 주말 행사 풍성

프로필 사진
서울씨 작성일자2018.06.14. | 2,755 읽음

멀리 가긴 부담스럽고,

집에만 있기에는 주말이 아쉽고,

아이들은 나가자고 조르고,

이럴 때 갈만한 안성맞춤인 곳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 문화비축기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책축제 ‘책토끼와 책으로 놀장’을 비롯해

‘상암소셜박스페스티벌’,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집어등, 바다의 빛’ 전시, ‘도시소리동굴’ 공연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일상의 결핍을 채워주는 것이 여행이라고 하잖아요.

이번 주말 결핍된 일상의 에너지를

문화비축기지에서 비축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018 문화비축기지 어린이책축제 ‘책토끼와 책으로 놀장’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문화비축기지 어린이책축제를 주목해보세요. 오는 16일 문화비축기지 T6 커뮤니티센터에서 어린이책축제 <책토끼와 책으로 놀장>이 펼쳐집니다.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책 놀이 공간 ‘책토끼와 방’ 어린이에게 맞는 책 처방을 해주는 ‘북닥터와 책약국’ 아나운서가 들려주는 생생한 그림이야기 ‘북캐스터’ 등으로 구성된 <책 놀이터(T6 옥상마루)>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그림자야 놀자>, 책장 속에 잠자고 있는 책을 팔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책시장(T6 문화아카이브)>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페이스페인팅, 뱃지만들기, 비눗방울놀이,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T6 문화아카이브)도 즐길 수 있어요. 문의 : 02-376-8411

‘집어등, 바다의 빛’ 전시, ‘도시소리동굴’ 공연 등 볼거리도 가득

어린이책축제 뿐만 아니라 이번 주말 문화비축기지에 가면 이색적인 공연과 전시를 만날 수 있는데, 문화비축기지 내 T1 파빌리온에서는 ‘집어등, 바다의 빛’ 전시가 23일까지 열려요(관람시간 10:00~18:00/11:30~13:00 점심시간 휴관/매주 월요일 휴관).


집어등은 불빛을 따라 모여드는 어류의 특성을 이용해 물고기를 잡을 때 사용하는 등불로, 부지현 작가가 폐기된 집어등을 상상력을 통해 설치예술 작품으로 만들었어요. 문의 : 02-376-8416


T4 복합문화공간에서는 공간과 소리의 울림을 이용한 참여형 소리공연 ‘도시소리동굴’이 진행되는데 15일부터 17일, 저녁 7시 30분(40분 소요), 매일 1회 공연하며,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해요.


석유를 비축하던 탱크 안에서 탱크 안과 밖의 에너지와 육성의 파동이 함께 만들어내는 신비한 소리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요.  문의 : 010-7762-0879

상암소셜박스페스티벌,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동시 진행

16일 특별한 장(場)도 문화비축기지에서 만날 수 있어요. 문화비축기지 내 사회적경제 클러스터 공간인 상암소셜박스에서 ‘2018 상암소셜박스페스티벌[ㅁ(미음)]’이 나눠 쓰고 고쳐 쓰는 ‘생활기술+수리마켓’을 주제로 16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됩니다.


망가진 장난감을 고쳐주는 ‘뚝딱뚝딱 장난감연구소’, 친환경 제품 체험 및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마켓’, 문고리고치기·자전거 수리 등을 배우는 ‘생활기술워크숍’, 함께 걸으며 기부와 게임을 즐기는 ‘빅워크와 함께하는 나눔걷기’, 맥주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는 ‘혼술요가 커뮤니티’, 잔디 위에서 즐기는 ‘나이트 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버스킹 공연은 야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죠. 주말마다 진행되는 문화비축기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오후 3시부터 시작되고,


이외 단편 애니메이션과 인디애니페스트 영화제 베스트 작품들로 구성된 ‘인디애니유랑단 2018 프로그램’이 매주 토·일 저녁 7시 50분에 진행됩니다.


문화비축기지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6-84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어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