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무술년 설 명절 연휴 서울시 대책

조회수 2018. 2. 14. 09: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민족 대 명절이 시작되는 설

이번 설 연휴는 2월 15일(목요일)부터 2월 18일(일요일)까지 4일의 연휴를 보내게 되죠.

연휴 기간 동안에도 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서울시가 특별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미리 알아두고 알맞게 활용해볼까요~? 고고싱!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나는 연휴이지만,  도로위에서 기다리고 기다려야하는 인내의 시간도 필요하죠... 윽! 무엇보다 교통에 대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2월 16일 금요일부터 2월 17일 토요일 이틀간 지하철과 버스의 막차시간을 익일 2시까지 연장합니다. 심야 올빼미 버스도 9개 노선, 70대가 23시 40분~익일 3시 45분까지 운행!

올겨울 유난스러운 한파와 함께 전국적으로 독감이 기승을 부렸죠. 시민들의 건강한 설명절 연휴를 위해 2월 15일(목요일)부터 2월 18일(일요일) 4일간 응급진료서비스를 마련했습니다! 당직의료기관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 운영하고 서울건강콜센터(☎119)에서는 24시간 전문의에 의한 건강상담 및 의학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도 증회 운행합니다! 망우리, 용미리 1,2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코스로 총 4개 노선을 1일 55회로 늘려 공휴일에도 평일·토요일과 같은 수준으로 운행합니다. 

▶▶ 망우리 시립묘지: 3개 노선 증 36회

                             (201번, 262번, 270번)

▶▶ 용미리 시립묘지: 1개 노선 증 19회 (774번)

참~ 서울시설공단에서 설 연휴기간 성묘객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고 해요. 링크로 확인 고고~!!

시민 모두의 쾌적한 연휴를 위해~!

설연휴 쓰레기 관리 종합대책도 추진합니다! 연휴 전 2월 12월 (월요일)부터 2월 14일 (수요일)까지 주요 도심지역에서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고, 연휴 기간에는 청소상황반순찰기동반을 운영해 민원을 처리합니다. 더불어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8일 (일요일)부터는 청소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밀린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할 예정입니다.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무단투기하다 적발되면 2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니 절대 몰래 버리면 안되요옷!!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주요역사 및 터미널 8개소에 구급차량과 구급대원을 배치해 구조 및 구급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멀리 떠날 때 점검해야하는 우리 집 안전관리와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도 마련했으니  미리미리 숙지해두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자구요!

이외에도 설 연휴 기간 동안 생활 불편 및 응급 의료 정보 등이 알고 싶다면제든지 다산콜센터에 문의주세요! 시민 여러분의 행복하고 따뜻한 설이 되도록 곳곳에서 서울시가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