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젠틀맨들의 라이딩, DGR 2017

2017 THE DISTINGUISHED GENTLEMAN’S RIDE(이하 DGR)이 지난 9월 24일 남양주에 위치한 루트45 카페에서 개최되었다
프로필 사진
모터바이크 작성일자2017.11.24. | 32,420 읽음
댓글

젠틀맨들의 라이딩

THE DISTINGUISHED GENTLEMAN’S RIDE 2017

2017 THE DISTINGUISHED GENTLEMAN’S RIDE(이하 DGR)이 지난 9월 24일 남양주에 위치한 루트45 카페에서 개최되었다. DGR은 남성을 위한 자선기금 모금과 건강한 모터바이크 문화를 만들기 위한 클래식 라이더들의 축제이다

Distinguished Gentleman’s Ride

9월이면 전 세계 각지에서 신사복을 차려입은 라이더들이 클래식 바이크를 타고 DGR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2012년 호주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DGR은 전립선암 기금을 모금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전 세계 95개 나라, 580개 도시에서 9만 2천 명 이상의 라이더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4백 36만 달러 이상의 전립선암 기금을 모금하여 단순히 라이딩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남성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써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는 올바른 모터바이크 문화를 알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기도 하다.

DGR은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단, 규정된 드레스코드에 준수해야 한다. 넥타이, 셔츠, 재킷, 서스펜더, 베스트 등 다양한 신사복 아이템을 활용해 클래식한 신사처럼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바이크는 클래식 기종으로 빈티지 바이크, 바버, 스크램블러, 트래커, 클래식 스쿠터 등이 잘 어울린다.

DGR SEOUL

DGR 서울은 올해로 네 번째 행사를 맞이하며 작년과 같은 장소인 루트45 카페에서 개최되었다. 라이더들의 1차 집결지는 최근 라이더 편집샵으로 유명세가 높아지고 있는 빅사이트 라이더랜드 팔당(이하 빅사이트)이었다. 빅사이트 측에서 도착한 라이더를 위해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고 포토존을 설치해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라이더들이 제법 모이자 행사장인 루트45 카페로 이동해 메인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이끌어냈다. 모금을 위한 이벤트로 DGR 공식 스폰서인 헤돈의 공식 수입원 라이드앤롤에서 제공한 2016 DGR 스페셜 에디션 경매가 진행되었다. 최고 낙찰자에게 헬멧을 제공하고 경매 금액은 전액 DGR에 기부된다.

노튼과 헤돈 헬멧이 전시되었던 라이드앤롤의 부스

경매로 진행된 헤돈 2016 DGR 에디션이 60만 원에 낙찰되었다

헤돈 2017 DGR 에디션

 이외에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었다. 이후 빅사이트로 다시 이동하여 핑거푸드와 디제잉 파티로 2017 DGR 서울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DGR에 참가한 라이더들은 이동하는 동안 질서 정연한 모습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젠틀한 라이딩을 보여주었다.

기부문화의 부재는 아쉬워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행사를 즐기긴 했지만 DGR의 본래 취지와는 다르게 취재 당시 우리나라는 전 세계 최하위권에 가까운 모금액이 모였다. 내년에는 좀 더 원활한 행사 진행과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기부를 통해 올바른 기부문화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 현재까지의 2017 DGR의 모금 현황은 www.gentlemansrid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기사는 월간 모터바이크 17년 11월 호에 수록된 것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글/사진 권희재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