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모터바이크

스포츠 투어링 헬멧의 새로운 기준

에디터가 픽업한 독일 프리미엄 헬멧 브랜드 슈베르트헬멧

30,8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포츠 투어링 헬멧의 새로운 기준

SCHUBERTH 
C4

독일 프리미엄 헬멧 브랜드인 슈베르트는 높은 안전성과 최고 수준의 통기 성능을 겸비하여 전 세계 라이더들의 선택을 받는 브랜드 중 하나다. 슈베르트는 헬멧 브랜드 최초로 풍동실험실을 갖추고 공기역학 디자인을 고려한 브랜드답게 고속에서도 높은 안정성과 풍절음 차단을 자랑한다. 혹자는 ‘쉴드를 열고 달리는 것 같다’고 표현할 만큼 통기 성능이 우수해 투어러 장르에서는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전 라인업에서 공통적으로 4점 고정식 스트랩 제작 방식인 안티 롤 오프 시스템이 적용되어 충격 시 헬멧이 돌아가 턱 끈이 목을 조르는 것을 막는다. 직관적인 편의 기능과 초경량의 무게 역시 장점이다.

NEW LAUNCH : C4

슈베르트의 공식 수입사인 세나트레이드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C4는 투어링 환경과 스포츠 라이딩 모두를 고려한 스포츠 투어링 헬멧 라인이다. 플립업 시스템 헬멧임에도 헬멧 하단부 디자인을 날렵하게 뽑아내 전체적인 디자인을 콤팩트하게 만들어냈다. 이로써 공기역학구조에 유리해져 더욱 높은 풍절음 차단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헬멧에 연결되는 플립업 부분이 돌출되며 직선을 살린 라인을 만들며 슬쩍 미래적인 이미지가 감도는 게 마음에 든다. 입 부분의 에어 덕트는 푸시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조작감이 상당히 만족스럽다. 쉴드를 살짝 열어두어도 주행풍에 닫히지 않도록 제작되어 요긴하게 사용될 듯하다. 쉴드에 습기가 차면 가장 먼저 하게 되는 액션인데 사용자적 측면에서 기능을 고려했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이너 선바이저는 왼쪽 하단부의 기어를 뒤로 밀면 작동하는 식이다. 이너 선바이저가 내려오는 감각이 부드러운 게 기분이 좋다.


C4의 특징 중 하나는 블루투스 모듈을 별도로 장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세나에서 제작하는 슈베르트 전용 모델인 SC1은 헬멧 하단부 홈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장착된다.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할 때 헬멧 밖으로 돌출된 모듈이 헬멧 디자인과 이질적인 경우가 있는데, C4는 이런 부분을 명쾌하게 해결해 준다. SC1은 스탠더드와 어드밴스 두 가지 세부 모델이 있다. 스탠더드는 작동시간 9시간 인터콤 범위 최대 1km며 어드밴스는 작동시간 14시간 인터콤 범위 최대 1.6km로 차이가 있고, 통신으로 음악을 공유하는 AGC를 제공한다.

C4 솔리드 컬러 84만9천 원 데칼 94만9천 원

SC1 스탠더드 29만2천 원

SC1 어드밴스 43만9천 원


이민우 

사진 양현용

문의 세나트레이드 www.touratechkorea.com


작성자 정보

모터바이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