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모터바이크

여름이 훑고 간 나의 라이딩 기어들을 구해줘

더위와 습함에 찌들었던 기어들을 관리하여 재정비해보자

31,1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름이 훑고 간 나의 기어들을 구해줘

HOW TO CARE 
FOR RIDING GEAR

끝날 것 같지 않던 여름이 끝이 났다. 찐득했던 여름의 잔해들로 당신의 라이딩 기어들을 여전히 방치해 두진 않았나. 지금이라도 더위와 습함에 찌들었던 기어들을 관리하여 재정비해보자

세상 가장 습한 그곳

HELMET

1. 모토렉스의 비소 클리너로 헬멧 외부와 바이저의 벌레, 타르, 흙먼지 등을 먼저 습식 클리너로 닦아준 뒤 건식 클리너로 마무리합니다. 비소 클리너는 김 서림 방지 기능이 있어 바이저나 실드를 닦기에 용이합니다. 


2. 헬멧을 뒤집어 모토렉스 액티브폼을 뿌려줍니다. 별도로 패드의 분리 없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고 효과적인 세척이 가능합니다. 헬멧 내부에 깊숙한 곳까지 폼을 뿌린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3. 햇빛이 들지 않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헬멧을 잘 말려서 보관해 줍니다. 헬멧 안쪽에 신문지를 구 형태로 만들어 넣어주면 습기 관리에 더 확실합니다. 

1. 모토렉스 헬멧 비소 클린

벌레, 타르, 흙먼지로 오염된 헬멧을 손쉽게 세척이 가능한 파우치형 헬멧 외부 클리너. 개별 포장식으로 휴대하기 좋고 건식과 습식 한 묶음으로 되어있다.

8천 원

신원모터사이클 www.s-motors.com


2. 모토렉스 헬멧 케어 액티브폼

땀으로 오염된 헬멧을 분리 없이 손쉽게 세척 가능한 기능성 폼 클리너. 향균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

1만 5천 원 

신원모터사이클 www.s-motors.com

ZEIBE 헬멧 안티포그 클리너

클리너에 안티포그 기능도 갖춘 제품으로 한번 닦으면 최대 2주까지 성능을 유지한다. 모든 쉴드에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한번 개봉을 하면 재사용은 불가능하다.

2천 원 

바이코스 www.bikos.kr


정작 나는 나의 슈트를 지켜주지 못했다

SUIT

1. 마른 헝겊에 가죽 클리너를 뿌려 곰팡이나 오염된 부분에 살살 문질러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오염 부위에 직접 분사하면 가죽이 변색될 수 있으니 헝겊에 뿌려 문질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펀지에 크림을 묻혀 부드럽게 가죽 방향에 맞게 크림을 발라줍니다. 너무 많은 양에 크림을 묻힐 경우 이물질이 들러붙을 수 있으니 가죽이 흡수할 수 있도록 얇고 고르게 발라줍니다. 


3. 가죽 슈트를 보관할 때에도 옷걸이의 안쪽과 슈트와 슈트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넣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 슈트끼리의 이염이나 변색을 막아줍니다. 슈트의 팔 안쪽 부분과 다리 부분에 신문지를 끼워 넣어 주면 슈트의 형태를 유지시켜주면서 제습도 되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TIP

가죽제품의 경우 라이딩 후 날벌레들이 부딪혀 남긴 흔적들을 제대로 지워주지 않으면 사진과 같은 곰팡이들이 피기 시작하니 라이딩 후엔 의류들을 꼼꼼히 살펴주자


장갑과 함께 물든 내손

GLOVES

1. 마른 헝겊으로 장갑에 묻은 벌레와 이물질들을 제거해 줍니다. 가죽이나 메시 부분이 상하지 않게 부드럽게 털어줍니다.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풀어 손으로 문지르듯 부드럽게 손빨래를 해줍니다. 


2. 가죽 장갑 이거나 가죽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라면 스펀지에 크림을 발라 가죽에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문지르기 전 장갑의 안쪽이나 가죽의 모퉁이 부분에 살짝 묻혀 가죽이 변색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장갑은 카라비너나 집게를 사용하여 햇빛이 들지 않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옷걸이나 건조대에 수직으로 말려줘야 합니다.


4. 장기간 장갑을 보관할 때에는 신문지로 돌돌 말 듯이 감싸 서랍에 넣어줘야 장기간 변색이나 곰팡이가 슬지 않습니다.

<캐럿 가죽보호제  클리너&에센스> 

캐럿은 독일에서 생산된 60년 전통의 가죽 보호제 전문 업체이다. 벌꿀과 천연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가죽 이외에도 금속, 목재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1. 캐럿 가죽보호제 스웨이드 클리너(40ml)

100% 천연재료만을 이용하여 만든 무향과 무색의 클리너로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다. 검정이나 베이지 등 색상이 있는 어느 가죽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1만 8천 원


2. 캐럿 가죽보호제 에센스(125ml)

가죽을 보호하고 영양을 주는 가죽 전용 에센스로 습기나 오염으로부터 가죽을 보호해준다. 광택효과도 탁월한 편이나 색이 진해는 경우가 있으니 보이지 않는 곳에 테스트를 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1만 7천 원


스멀스멀 올라오는 공포

BOOTS

1. 부츠의 내피와 외피를 분리해 줍니다. 내피가 따로 있는 경우 세척을 따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말털 구둣솔로 부츠의 먼지와 이물질들을 깨끗이 털어줍니다. 오염이 심한 부위는 재질에 맞는 클리너를 마른 헝겊에 묻혀 닦아줍니다. 


3. 부츠의 가죽 부위에는 가죽부츠 전용 오일을 발라줍니다. 부츠의 색상과 재질에 맞는 크림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4. 슈트리는 구두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라이딩 부츠에도 슈트리를 장착하고 발목 위로는 신문지를 구겨 넣어 틀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삼나무로 된 슈트리는 신문지와 같이 제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다음 라이딩까지 슈트리와 신문지로 보관해줍니다.

콜로닐 아웃도어 스페셜 클리너

아웃도어용 제품들에 특화된 특수 원료를 사용하여 물품들의 원래 상태를 유지시키고 오염을 쉽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압축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며 가죽과 섬유, 고어텍스와 텍스 재질 등 모든 제품에 사용이 가능하다.

1만 7천 원

콜로닐코리아 www.collonilkorea.com

콜로닐 FRESH UP

부츠의 냄새를 제거해주며 신발에 쾌적함을 제공한다. 천연성분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압축가스를 사용하지 않은 펌프 스프레이 타입이다.

1만 8천 원

콜로닐코리아 www.collonilkorea.com

콜로닐 원목 슈케어 세트

기본적인 클리너부터 왁스, 방수 스프레이까지 갖추고 있어 가죽으로 된 대부분의 제품에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러버우드로 된 원목 케이스가 있어 보관에 용이하고 곰팡이나 오염으로부터 제품들을 보호한다.

6만 9천 원

콜로닐코리아 www.collonilkorea.com

콜로닐 삼나무 슈트리

삼나무로 만든 프리미엄 슈트리는 부츠의 습기를 제거해 주고 눈이나 비에 의한 수축현상과 주름을 방지해 준다. 또한 삼나무 고유의 향으로 부츠 내의 냄새를 제거해 준다.

3만 9천 원

콜로닐코리아 www.collonilkorea.com


<본 게시글은 월간 모터바이크 17년 8월 호에 수록된 것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권희재 ㅣ 사진 양현용

취재협조 신원모터사이클 www.s-motors.com 바이코스 www.bikos.kr 콜로닐코리아 www.collonilkorea.com

작성자 정보

모터바이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