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5집 활동 시작한 '국민가수'가 출연한 의외의 '영화'

조회수 2021. 4. 1.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번 주 뭘볼까] '자산어보'-'아무도 없는 곳'-'커피 오어 티'-'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이번 주 뭘볼까
이번주 개봉작 소개

이번 주(3월 29일) 개봉 영화 중 주말에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출처: 영화 ‘자산어보’ 스틸. 사진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 ‘자산어보’

‘자산어보’는 흑산도로 유배당한 ‘정약전’(설경구)이 섬 청년 ‘창대’(변요한)를 만나 신분과 나이를 초월한 벗의 우정을 나누며 조선 최초의 어류도감 ‘자산어보’를 함께 집필하는 이야기.

영화 ‘자산어보’는 ‘사도’’동주’’박열’ 등 매 작품마다 진정성 있는 연출력을 선보여 온 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작품이다. 이준익 감독은 영화 ‘자산어보’를 통해 ‘정약전’과 ‘창대’ 사이의 관계와 스토리를 현시대와 맞닿는 메시지와 함께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설경구는 유배지 흑산도에서 바다 생물에 눈을 뜬 학자 ‘정약전’ 역을 맡아 압도적 열연으로 또 한번 대표작을 갱신할 예정이며 변요한은 평생 살아온 흑산도를 벗어나기 위해 글 공부를 하는 청년 어부 ‘창대’ 역을 맡아 한층 더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여기에 이정은, 민도희, 차순배, 강기영이 합류해 다양한 영화 속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며 영화적 재미를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동방우, 정진영, 김의성, 방은진, 류승룡, 조승연, 최원영, 조우진, 윤경호까지 여러 배우들이 우정출연을 통해 극을 풍성하게 만든다.

개봉: 3월 31일/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감독: 이준익/출연: 설경구, 변요한, 이정은, 민도희, 차순배, 강기영/제작: ㈜씨네월드/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러닝타임: 126분/별점: ★★★★

출처: 영화 ‘아무도 없는 곳’ 스틸. 사진 ㈜엣나인필름
◆ ‘아무도 없는 곳’

‘아무도 없는 곳’은 어느 이른 봄, 7년 만에 서울로 돌아온 소설가 ‘창석’이 우연히 만나고 헤어진 누구나 있지만 아무도 없는 길 잃은 마음의 이야기.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선정작인 ‘아무도 없는 곳’은 지금까지 어떤 영화에서도 보지 못한 신선한 구도, 소재, 캐릭터, 스토리가 김종관 감독 스타일의 정점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연우진은 7년 만에 서울로 돌아온 소설가 ‘창석’으로 분해 익숙하면서도 낯선 길 위에서 길 잃은 이야기를 수집한다. 김상호는 카페에서 ‘창석’과 우연히 재회하는 사진가로 등장해 희망에 관한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주영은 ‘창석’이 들른 바의 바텐더로 변신해 손님들에게 기억을 사는 미스터리한 인물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윤혜리는 ‘창석’의 소설 출간을 돕는 편집자로 등장해 자신의 추억 속 이야기를 내뱉으며,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페르소나’ 속 에피소드 ‘밤을 걷다’로 김종관 감독과 인연을 맺은 이지은이 우정 출연으로 ‘아무도 없는 곳’에 함께 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개봉: 3월 31일/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감독: 김종관/출연: 연우진, 김상호, 이지은(아이유), 이주영, 윤혜리/제작: 볼미디어㈜/배급: ㈜엣나인필름/러닝타임: 85분/별점: ★★☆

출처: 영화 ‘커피 오어 티’ 스틸. 사진 NEW
◆ ‘커피 오어 티’

‘커피 오어 티’는 찐행복 찾아 탈도시를 감행해 얼떨결에 의기투합한 세 청년의 좌충우돌 스타트업 도전기를 그린 작품.

도전하는 스타트업마다 10전 10패! 번아웃 직전의 이과형 창업덕후 웨이 진베이. 대륙 횡단 새벽 배송을 꿈꾸며 고향으로 컴백한 무한 긍정의 예체능형 배달덕후 펑 시우빙. 2천 년 보이차 고장에서 나홀로 스X벅X! 마이웨이 바리스타 문과형 커피덕후 리 샤오췬. 극과극 세 청춘의 난리법석 스타트업이 시작된다.

영화 ‘커피 오어 티’는 ‘첨밀밀’’금지옥엽’’소년시절의 너’ 등 동시대 청춘들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영화들로 사랑받아온 거장 진가신 감독이 제작을 맡은 작품이다. 또한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나의 청춘은 너의 것’ 등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낸 작품에 참여, ‘리틀 진가신’으로 불리며 주동우, 금성무 주연의 첫 장편 데뷔작 ‘그래도 좋아해’로 아시안필름어워즈, 홍콩영화제, 금마장 등 국제유수영화제에서 4관왕, 13개 부문 노미네이트를 기록할 정도로 실력을 입증한 바 있는 데렉 후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톡톡 튀는 편집과 청량하고 세련된 영상미로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배우 류호연, 팽욱창, 그리고 윤방 등이 이번 ‘커피 오어 티’의 주연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개봉: 3월 31일/관람등급: 12세 관람가/감독: 데렉 후이/출연: 류호연, 팽욱창, 윤방/수입: ㈜블루라벨픽쳐스/배급: NEW/러닝타임: 97분/별점: ★★

출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스틸. 사진 ㈜팝엔터테인먼트
◆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꿈과 용기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할 이야기.

영화는 평범한 대학생 ‘츠네오’와 사랑하는 사람과 호랑이, 물고기 그리고 바다가 보고 싶은 조금은 특별한 ‘조제’의 만남, 사랑, 이별을 담은 청춘 멜로 작품이다.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 다나베 세이코의 동명 소설 원작, 이누도 잇신 감독, 츠마부키 사토시, 이케와키 치즈루 주연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지난 2004년 국내 개봉하여 10주 장기 상영이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일본 멜로 영화 돌풍을 일으켰던 화제작이다. 지난 2016년에는 12년만의 재개봉을 통해 다시 한번 모두의 인생 청춘 멜로임을 입증했다. 이후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카우보이 비밥’’강철의 연금술사’’스페이스 댄디’’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전설적인 애니메이션을 선보여온 명가 스튜디오 본즈가 제작을 맡아 일찌감치 시네필들의 기대를 모았다. 여기에 영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대표작 ‘늑대아이’의 조감독 출신 타무라 코타로가 감독을 맡고, 각본에 쿠와무라 사야카, 캐릭터 디자인 원안에 에모토 나오, 캐릭터 디자인과 작화 총괄에 이이즈카 하루코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개봉: 3월 31일/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감독: 타무라 코타로/수입: ㈜에이원엔터테인먼트/배급: ㈜팝엔터테인먼트/러닝타임: 98분/별점: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