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불한당' 지천명 아이돌이 전한 반가운 소식

조회수 2021. 2. 17. 17: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준익 감독 '자산어보' 3월 31일 개봉 확정 설경구X변요한 포스터 공개

바다의 생동감과 흑백 미장센의 조화
“흑백 미장센에 담아낸 압도적 몰입감”

지난 2016년 개봉한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통해 일명 '지천명 아이돌'이 된 배우 설경구가 이준익 감독의 작품으로 돌아온다.

출처: CJ 엔터테인먼트

이준익 감독 신작 ‘자산어보’가 3월 31일 개봉을 확정하고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출처: 영화 '자산어보' 포스터. 사진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자산어보’는 ‘사도’, ‘동주’, ‘박열’ 등을 선보이며 역사 속 인물을 새롭게 조명해왔던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작품이다. ‘자산어보’에서 이준익 감독은 조선시대의 학자 정약전을 조명한다. 특히 정약전이 집필한 어류학서 [자산어보] 서문에 등장하는 창대와의 관계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며 관객에게 깊은 공감과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설경구는 ‘자산어보’를 통해 첫 사극 영화에 도전한다. 그는 흑산도로 유배된 후 바다 생물에 눈을 뜬 학자 정약전을 연기해 전과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을 예고한다. 변요한은 흑산도를 벗어나기 위해 글 공부를 하는 청년 어부 창대를 연기한다. 그는 정약전을 만나 가치관의 변화를 겪는 창대의 모습을 입체적이면서도 섬세하게 그려내 깊은 감정 연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공개된 포스터는 스스럼없이 함께 물질을 하는 정약전과 창대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과 아름다운 흑백 미장센으로 눈길을 끈다. “호기심 많은 학자와 어부 서로의 스승이 되다”라는 카피는 신분과 나이가 다른 두 사람이 서로 가진 지식을 나누며 만들어갈 특별한 관계를 예고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책을 들고 환하게 웃는 창대와 그의 옆에서 미소 짓는 정약전의 모습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설경구와 변요한의 새로운 표정이 엿보임과 동시에 두 사람의 완벽한 호흡이 드러나 기대를 더한다. 영화는 오늘(17일) 오후 6시 CGV 페이스북을 통해 2차 예고편을 최초 공개한다.

영화 ‘자산어보’는 3월 31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