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송강호부터 신민아까지.. 2021년 어떤 작품들 있을까

조회수 2020. 12. 29.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쇼박스 2021 라인업 | '싱크홀'-'사흘'-'비상선언'-'야차'-'압구정 리포트'

쇼박스 탄탄한 라인업에 눈길
다사다난 2020 지나 희망의 2021로

국내 영화 배급사 쇼박스가 2021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쇼박스는 올 한해 ‘남산의 부장들’과 ‘국제수사’ 등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지만, 코로나 19 여파로 올해 개봉을 예정했던 작품들을 대거 2021년으로 미루기도 했다. 코로나 19로 다사다난했던 2020년을 마무리하며 2021년 관객들을 위해 쇼박스가 어떤 작품들을 준비했는지 미리 살펴봤다.

출처: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포스터. 사진 쇼박스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 19에 구체적인 개봉일자가 정해진 바는 없으나, 2021년 쇼박스가 가장 먼저 관객들에게 선보일 영화로는 차승원, 김성균, 이광수 주연의 영화 ‘싱크홀’(감독 김지훈)이 유력하다. 2019년 12월 촬영을 완료해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올해 극장 개봉을 예고했던 작품인 이유다. 영화는 11년 만에 마련한 집이 1분만에 싱크홀로 추락하며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담았다.


그와 함께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감독 박동훈)도 올해 개봉을 목표로 했지만 코로나 여파로 개봉이 미뤄졌다. 충무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 최민식과 신예 김동휘가 투톱 주연을 맡아 호기심을 돋우는 작품으로, 신분을 숨긴 채 한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살아가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와 수포자 고등학생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드라마다.

출처: 영화 '사흘' 포스터. 사진 쇼박스
출처: 신민아 SNS

배우 박신양이 7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선택한 ‘사흘’(가제, 감독 현문섭)도 2021년 개봉 예정이다. 박신양, 이민기, 이레가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올해 2월 촬영을 시작해 5월 크랭크업했다. 영화는 딸의 장례를 치르는 사흘 동안, 죽은 딸의 심장에 깃든 악령이 살아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신민아, 김해숙, 강기연 주연 영화 ‘휴가’(가제, 감독 육상효)와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주연 ‘시민덕희’(가제, 감독 박영주)도 2021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휴가’는 하늘에서 3일의 휴가를 받아 딸의 곁으로 내려온 엄마와 그의 곁에서 벌어지는 기적 같은 순간을 담았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시민 덕희(라미란)가 범죄 조직의 총책을 검거하기 위해 나서는 통쾌한 일망타진 극이다.

출처: 영화 '비상선언' 포스터. 사진 쇼박스
출처: 영화 '비상선언'에 출연하는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왼쪽 위부터) 사진 배우 매니지먼트, BH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숲,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LG아트센터, 플레오이엔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가 됐던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도 2021년 개봉 예정이다. 지난 5월 촬영을 시작해 10월 크랭크업한 작품으로, 순제작비만 275억원 이상 투입된 대규모 블록버스터다. 영화는 사상 초유의 재난 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을 담았다.


설경구와 박해수, 양동근과 이엘이 뭉친 ‘야차’(가제, 감독 나현)도 2021년 쇼박스의 기대작이다. ‘야차’는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 선양에서 야차로 불리는 인물과 그곳으로 특별 감찰을 나선 검사가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19년 12월 촬영에 돌입해 올해 5월 마무리 됐다.

출처: 영화 '압구정 리포트' 포스터. 사진 쇼박스

마동석, 정경호 주연 ‘압구정 리포트’(가제, 감독 임진순)도 2021년 개봉한다. 가진 건 오지랖뿐인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과 믿을 건 실력뿐인 까칠한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가 강남 일대 성형 비즈니스의 전성기를 여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올해 11월 촬영을 마친 후 현재 후반 작업 중이다.


이 외 태국어로 영매를 의미하는 제목의 샤머니즘 소재 영화 ‘랑종’(가제, 감독 반종 피산다나쿤) 등 쇼박스는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2021년을 준비 중이다. 언제나 감동과 재미를 모두 갖춘 작품들로 극장가를 가득 채우며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던 쇼박스. 여전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 19를 뚫고 쇼박스가 관객들과 함께 희망찬 2021년을 그려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