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소지섭이 수입한 영화의 정체..훈훈한 청춘들의 열기

조회수 2020. 12. 24.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번 주 뭘볼까 | '원더 우먼 1984'-'썸머 85'-'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이번 주 뭘볼까
이번주 개봉작 소개

이번 주(12월 21일) 개봉 영화 중 주말에 볼만한 작품을 추천합니다.

출처: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 사진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 ‘원더 우먼 1984’

영화 ‘원더 우먼 1984’는 놀라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시대인 1984년을 배경으로 새로운 적과 만난 원더 우먼의 새로운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원더 우먼 1984’는 세계적인 대히트로 9,150억 원의 흥행 수익을 거두며 호평을 받은 ‘원더 우먼’의 속편이다. ‘원더 우먼’으로 여성감독 최초 슈퍼히어로 블록버스터 연출, 여성감독 최초 오프닝 1억 달러 돌파, 여성감독 최초 미국 흥행 수익 4억 달러 돌파, 여성감독 최초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8억 달러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운 패티 젠킨스가 다시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원더 우먼’을 통해 톱스타로 급부상한 갤 가돗과 상대역인 크리스 파인이 전편에 이어 출연하고,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로 연기력으로 인정 받은 크리스틴 위그와 페드로 파스칼이 강력한 빌런 ‘치타’와 ‘맥스 로드’ 역으로 새롭게 합류했다. 아마존 전사로서 강인한 매력을 선보인 로빈 라이트와 코니 닐슨도 이번 영화로 다시 만날 수 있다.


1984년도 특유의 패션과 분위기 등 화려한 시대상을 고스란히 재현한 비주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원더 우먼 1984’는 인류에 대한 믿음과 정의로움으로 가득한 원더 우먼 캐릭터 특징처럼 올바른 힘과 용기에 대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작금에 걸맞은, 세상이 기다리고 원하는 진정한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준다.


개봉: 12월 23일/관람등급: 12세 관람가/감독: 패티 젠킨스/출연: 갤 가돗, 크리스 파인, 크리스틴 위그, 페드로 파스칼, 로빈 라이트/수입·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러닝타임: 151분/별점: ★★★ 

출처: 영화 ‘썸머 85’ 스틸. 사진 찬란
◆ ‘썸머 85’
출처: 영화 ‘썸머 85’ 스틸. 사진 찬란

‘썸머 85’는 1985년 여름, 알렉스와 다비드의 가장 뜨거웠던 청춘의 사랑을 담은 영화다. 특히 이 영화는 배우 소지섭이 수입한 영화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썸머 85’는 ‘신의 은총으로’를 통해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며 거장의 저력을 보여준 프랑수아 오종 감독의 신작이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에이단 채임버스의 소설 ‘내 무덤에서 춤을 추어라’를 원작으로 프랑수아 오종만이 가능한 극적인 연출을 통해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또한 현재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배우인 펠릭스 르페브르, 벤자민 부아쟁은 각기 다른 매력을 뿜어내며 스크린 가득 청춘의 열기를 담아냈다.


제73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제10회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외 관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영화 ‘썸머 85’는 프랑스 노르망디 해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청춘의 눈부신 사랑 이야기로 올 겨울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 예정이다.


개봉: 12월 24일/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가/감독: 프랑수아 오종/출연: 펠릭스 르페브르, 벤자민 부아쟁/수입·배급: 찬란/러닝타임: 101분/별점: ★★★★

출처: 영화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 스틸. 사진 ㈜영화특별시SMC
◆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

영화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는 기적 같은 실화로 전 세계에 희망과 감동을 선사하며 무려 800만 부 판매 기록을 세운 에세이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에세이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은 마약중독 노숙자 제임스가 상처 입은 길고양이 밥을 운명처럼 만나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 나가는 심금을 울리는 감동을 전하며 발매 당시 자국에서 조앤 롤링 작가를 제치고 더 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40개국어로 번역되며 전 세계에 800만 부 판매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러한 동명의 에세이를 원작으로 지난 2017년 개봉한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은 제임스와 밥의 운명 같은 첫 만남을 담은 작품으로,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맞이한 둘의 이야기를 그렸다. 영화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는 가족이 된 제임스와 밥의 그 이후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에 헤어질 위기에 처한 런던 버스커 제임스와 어깨냥 밥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 준다.


특히 1편에 이어 또 한 번 제임스 역으로 출연한 루크 트레더웨이와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는 크리스티나 톤테리 영, 그리고 실제 자신을 연기한 러블리 밥이 보여줄 환상의 케미가 더해진 이번 작품은 올 겨울,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선사할 것이다.


개봉: 12월 24일/관람등급: 전체관람가/감독: 찰스 마틴 스미스/출연: 밥, 루크 트레더웨이, 크리스티나 톤테리 영, 팔두트 샤르마/수입: ㈜누리픽쳐스/배급: ㈜영화특별시SMC/러닝타임: 92분/별점: ★★★

출처: 영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스틸. 사진 ㈜디스테이션
◆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세계적인 거장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사랑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지만, 결국은 서로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었던 두 사람의 비밀스럽고 아름다운 시간을 그린 로맨스. 


올해 제58회 뉴욕영화제에 초청되어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최초 공개된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오랜 기간 많은 관객들의 인생작으로 손꼽히는 만큼 개봉 당시에도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먼저 제53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황금종려상 후보에 올랐으며, 남우주연상과 기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제37회 금마장에서 감독상, 작품상을 비롯한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여우주연상, 촬영상, 분장/의상디자인상을 수상해 3관왕을 차지했다. 이처럼 탁월한 연출력과 유려한 영상미, 배우들의 압도적인 열연이 만들어낸 높은 영화적 완성도와 가치는 해외 유수 영화제를 사로잡으며 46개 부문 수상, 51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대기록을 써 내려갔다. 특히 2016년에는 BBC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2위’에 오르며 시대를 가리지 않는 명작임을 입증했다.


왕가위 감독의 압도적인 연출과 장만옥, 양조위의 열연으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매혹적으로 그린 영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더욱 선명해진 영상미로 깊은 여운을 남긴다.


개봉: 12월 24일/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감독: 왕가위/출연: 장만옥, 양조위/수입: ㈜엔케이컨텐츠/배급: ㈜디스테이션/러닝타임: 99분/별점: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