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020 크리스마스 특선영화..'나홀로집에'부터 '원더우먼'까지

조회수 2020. 12. 24.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크리스마스 | 코로나 시대 집콕 연휴 위한 특선영화

크리스마스는 특선영화로
온 가족 즐길 코미디부터 시원한 액션까지

모두가 고대해 마지않는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돌아왔지만 올해는 집 밖을 나서기 힘들 듯 하다. 날로 거세만 가는 코로나 19를 피해 연말 파티보단 가족과 함께 ‘집콕’ 연휴를 보내는 것이 모두를 위해 바람직한 상황이다. 허나 집콕이라 하여 심심할 필요까지 있을까.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모여 앉아 함께 즐기며 웃고 떠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선영화로 또 다른 추억을 쌓아보자. 

출처: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 '울지만 톤즈 2' 포스터. 사진 (주)쇼박스, 영화특별시SMC
#KBS: ‘우리는 형제입니다’-‘울지마 톤즈 2’

KBS는 성탄 연휴 동안 두 편의 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장진 감독이 연출한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오는 25일 오전 9시 40분 KBS2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조진웅, 김성균이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유쾌한 코미디가 전하는 웃음이 성탄 연휴의 시작을 활기차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25일 오후 3시 30분에는 KBS1을 통해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가 방영된다. 감성옥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82분 가량 분량의 다큐멘터리로, 가난과 전쟁으로 아무런 희망이 없던 수단 톤즈에서 사제이자 의사, 교육자, 음악가, 건축가로서 이태석 신부가 이뤄낸 수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감동을 선사한다. 

출처: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 포스터. 사진 (주)NEW
#SBS: ‘나의 특별한 형제’

SBS에서는 25일 오후 11시 10분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가 방영된다. 배우 신하균, 이광수, 이솜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연출을 맡은 육상효 감독은 지난 제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각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동생 동구(이광수) 없이는 아무 데도 못가는 형 세하(신하균)와 뛰어난 수영 실력을 갖췄지만 형 세하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동생 동구의 이야기를 담았다. 

출처: 영화 '모아나' 포스터.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MBC: ‘모아나’

MBC에서는 25일 오전 9시 50분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가 방영된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의 선택을 받은 소녀 모아나가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즐기기 좋은 흥미 진진한 이야기와 감성 가득한 OST까지, 바다가 부르는 모아나의 운명적인 모험과 함께 성탄절 아침을 열어보는 것을 어떨까. 

출처: 영화 '엑시트' 포스터. 사진 CJ 엔터테인먼트
#tvN: ‘엑시트’

tvN은 25일 오후 9시 10분 영화 ‘엑시트’를 방영한다. 조정석, 윤아, 고두심, 박인환, 김지영 등이 출연한 가족 코미디로, 지난해 국내 영화 박스오피스 6위를 차지한 작품이다. 총 942만 6418명이 관람했다. 영화는 짠내 폭발 청년백수 용남(조정석)이 전대미문의 진짜 재난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 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석은 도심 전체를 덮은 유독가스를 피해 탈출을 시도한다. 

출처: 영화 '베테랑' 포스터. 사진 CJ 엔터테인먼트
#OCN: ‘나 홀로 집에’부터 ‘베테랑’까지
출처: '원더우먼' 스틸컷.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전문 채널 OCN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엄선했다. 24일 밤 11시 30분부터 ‘나 홀로 집에’ 1편과 2편을 연이어 방영하고, 25일 오후 12시 40분에는 3편도 방영한다. 25일 오전 4시 10분에는 ‘다이하드 2’가 오전 6시 30분에는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이 방영된다.  


이 외 ‘그린치’가 오후 3시, ‘내 안의 그놈’이 오후 4시 40분에 방영된다. 오후 7시 20분에는 황정민, 유아인 주연 영화 ‘베테랑’이, 오후 10시에는 ‘명탐정 피카츄’가, 밤 12시 20분에는 ‘아쿠아맨’이 방영된다.


OCN은 26일과 27일에도 탄탄한 라인업으로 연휴를 즐기고픈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가 오전 3시 10분에, 영화 ‘밴티지 포인트’가 오전 5시 20분에 방영된다. 지난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영화 ‘극한직업’ 역시 26일 오전 9시 10분에 방영된다.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겨울왕국’은 오전 11시 40분에 방영된다. 이후 ‘어른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 DC 영화들이 줄줄이 방영된다. ‘원더우먼’이 오후 1시 40분에, ‘저스티스리그’가 오후 4시 40분에, ‘아쿠아맨’이 오후 7시 10분에, ‘샤잠!’이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27일 오전 1시에는 마동석 주연 영화 ‘악인전’이 방영된다. 같은 날 밤 10시에는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28일 오전 1시 30분에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 방영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