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정도를 모르는 넷플릭스 신작

조회수 2020. 7. 31. 15: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리뷰 | 넷플릭스 '정도'..정도를 모르네

언제나 그렇듯 한참이나 작품을 고르지 못해 넷플릭스를 방황하던 중 국내 TOP 10 콘텐츠에서 순위권을 달리고 있는 영화 ‘정도’가 눈길을 끌었다. 여러 방송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헨리가 출연한 이유다. 그렇게 반가움과 호기심을 안고 영화를 재생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딱 한 가지 생각이 머릿속을 채웠다. “아, 이건 좀…”

부족의 천덕꾸러기이자 사고뭉치 동일롱(헨리)은 매일 같이 사생아라며 마을 사람들의 손가락질 받지만, 언제나 밝은 표정으로 웃음을 잃지 않는 건실한 청년이다. 언젠가 자신의 뿌리를 찾겠다는 꿈을 가진 그에게 황금 같은 기회가 찾아왔다. 도성에서 대장군을 뽑는 무술 대회가 개최된 것이다. 동일롱은 대장군이 돼 부족의 명예를 드높이고 잃어버린 과거를 알아내겠다는 일념으로 도성으로 발걸음을 향한다.


영화 ‘정도’는 자신의 뿌리를 찾아 무술 대회에 참가하는 천진하고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인 동일옹의 이야기를 그렸다. ‘무간도 2-혼돈의 시대’(2003), ‘8인: 최후의 결사단’(2009) 등을 연출한 진덕삼 감독의 작품으로, 지난 24일 중국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치이(iQIYI)의 PVOD(Premium Video on Demand) 모드를 통해 첫 공개 됐으며,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국내에도 공개됐다.

‘정도’는 공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72시간 만에 아이치이를 통해서만 4262만 RMB(한화 약 73억원)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한국에서 이틀 만에 국내 인기 영화순위 TOP 10에서 2위를 달성했으며, 대만에서 2위,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3위, 베트남과 그리스에서 4위, 뉴질랜드와 태국에서 5위 등 전 세계적인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렇게 수많은 관객들의 열띤 호응으로 한껏 기대를 높였던 작품이건만, 실상 뚜껑을 열어보니 내용물은 실망스럽기 그지없었다. 동명 온라인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됐다는 작품인 만큼, 밀도 높은 이야기 구성을 기대하지는 않았으나, 개연성이라고는 전혀 고려하지 않은 이야기 전개가 한숨을 부른 것이다.

극의 뼈대가 되는 이야기가 엉성하니 캐릭터 역시 다채롭지 못하다. 십수 년 전 영화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평면적인 캐릭터가 난립하고, 악당은 물론 영웅조차 전혀 매력적으로 그려지지 못했다. 갑작스레 등장하는 캐릭터는 이유 없이 영화의 중심을 차지하더니, 또 갑작스레 죽음을 맞이한다. 주인공의 감정을 촉발시키는 소모적인 도구로만 사용되는 캐릭터들이 부지기수다.


110분이나 되는 러닝타임을 끌고 가기에 ‘정도’의 이야기는 형편없었지만, 액션과 CG만큼은 눈길을 사로잡았다. 언제나 그렇듯 중국 영화의 현란한 액션은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강력한 무기였으며, 판타지 세계관에 충실한 화려한 CG 역시 시각적 재미를 선사했다. 어색한 부분이 없지 않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눈요깃거리를 바라는 관객이라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겠다.


단, 잔인한 장면을 꺼리는 관객에겐 주의를 요한다. 혐오감과 불편함을 조성할만한 잔인한 장면이 삽입돼 있어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지 않은 것이 의아할 정도다.


공개: 7월 25일/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출연: 헨리, 하윤동, 린천한, 랑루샤, 후밍, 스스, 나중겸, 정호남, 왕쯔이, 쉬밍후/감독: 진덕삼/공개: 넷플릭스/러닝타임: 110분/별점: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