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기생충> 이슈

조회수 2020. 7. 2. 11: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슈 | '기생충' 주역, 美 아카데미 신입회원 초청자 등록

영화 ‘기생충’ 배우들을 비롯해 스태프 등 주역들이 미국 아카데미 회원 자격을 얻는다.


지난달 30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회하는 영화예쑬과학아카데미는 2020년 신입회원 초정자 819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들 중에는 ‘기생충’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포함 돼 있다.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기생충’에 출연한 배우 중 조여정과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이정은이 포함 돼 있다. 명단에서 제외된 이선균과 박명훈은 이번 초청에 제외됐고, 송강호는 지난 2015년 봉준호 감독과 함게 이미 회원이 됐다.


또 프로듀서 곽신애와 한진원 작가를 비롯해 의상 감독 최세연과 편집 감독 양진모, 음악 감독 정재일, 미술 감독 이하준, 음향 감독 최태영 등이 스태프 중 아카데미 회원으로 초청됐다.

아카데미 회원 후보 자격은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1번 이상 올랐거나, 2명 이상 기존 회원에게 추천을 받은 경우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회원 자격을 받게된다. 이들이 초청을 수락하면 아카데미 회원으로 정식 등록된다. 


아카데미 회원이 되면 아카데미 후보작 선정과 본상 투표권을 갖게되고, 아카데미 주관 행사와 스크리닝 발표회 참석 자격을 얻는다.


한편 2021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4월로 연기 진행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