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맥스무비

해리포터도 볼 수 있는 진짜 미드 맛집

이슈 | OTT 최초로 ‘해리포터’ 품은 HBO 맥스, 막강한 콘텐츠 라인업

1,1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워너미디어의 단독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HBO맥스(Max)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6일(현지 시간) 북미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HBO맥스에 전세계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HBO맥스는 영화, TV,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보유한 워너미디어의 단독 스트리밍 서비스 브랜드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플러스에 비해 비교적 늦게 출범했음에도 불구하고 막강한 콘텐츠력을 자랑하는 만큼 글로벌 OTT 경쟁 구도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HBO맥스는 50년 역사의 메이저 배급사 워너브라더스의 라이브러리 콘텐츠를 첫해에만 무려 2000여 개를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서비스 론칭과 동시에 이제껏 한 번도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된 적 없는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을 선보여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HBO맥스는 추후 ‘해리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원더우먼’,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수어사이드 스쿼드’, ‘아쿠아맨’, ‘저스티스 리그’와 같은 DCEU(DC 확장 유니버스) 영화들도 함께 공개됐다. 특히 ‘저스티스 리그’는 팬들의 염원이 이어졌던 잭 스나이더의 감독판이 오는 2021년 HBO맥스를 통해 단독 공개될 것으로 예고돼 뜨거운 이슈가 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반지의 제왕’ 시리즈, ‘에일리언’ 시리즈, ‘다이하드’ 시리즈, ‘조커’, ‘그것’, ‘스타 이즈 본’,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물랑루즈’ 등 수많은 워너브라더스사 영화들이 HBO맥스에서 선보여졌다.

워너브라더스가 제작한 인기 시트콤 ‘프렌즈’도 HBO맥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프렌즈’의 판권을 4억 2500만 달러(약 5032억 원)에 사들인 HBO 맥스는 ‘프렌즈’를 품는 기념으로 25주년 기념 스페셜 특집을 마련하기도 했다. ‘프렌즈’의 주역 배우들이 모두 출연하는 스페셜 특집은 당초 HBO맥스의 론칭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파로 제작이 연기되며 공개일 역시 늦춰지고 말았다.


HBO맥스에서 공개된 또 다른 워너브라더스 제작 시리즈에는 ‘빅뱅이론’, ‘닥터 후’, ‘릭 앤 모티’, ‘프레시 프린스 오브 벨-에어’, ‘The O.C’, ‘프리티 리틀 라이어스’ 등이 있다.

‘미드 맛집’으로 불리는 HBO 방송사의 작품들도 HBO맥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왕좌의 게임’, ‘빅 리틀 라이즈’, ‘유포리아’, ‘웨스트월드’, ‘섹스 앤 더 시티’, ‘와치맨’, ‘배리’, ‘소프라노스’, ‘부통령이 필요해’,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 등이다.

HBO맥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여지는 맥스 오리지널 콘텐츠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안나 켄드릭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러브 라이프’와 2020 선댄스영화제에 출품된 다큐멘터리 ‘온 더 레코드’, 볼룸댄스 경쟁 프로그램 ‘레전드: 크래프트피아’ 등이 먼저 공개됐다. 뒤이어 앞서 소개한 ‘프렌즈’ 스페셜 특집을 비롯해 ‘가십걸’ 리부트, ‘더 플라이트 어탠던트’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들 역시 여름, 가을에 걸쳐 올라올 전망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콘텐츠도 풍부하다. 워너브라더스가 제작한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루니 툰’과 함께 카툰 네트워크,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들도 대거 업데이트됐다.

이 외에도 배급사 뉴라인 시네마의 영화들과 CNN, TBS, TNT, BBC, The CW 등 여러 방송사의 콘텐츠들도 HBO맥스에 합류했다.


워너미디어는 HBO 맥스를 북미에서 먼저 선보인 후 점차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HBO맥스의 요금제는 월 14.99달러이며, 이는 표준 요금이 12.99달러인 넷플릭스보다 2달러 비싼 편이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