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맥스무비

아빠가 캡틴 마블 덕후였다는 유명 배우

'캡틴 마블' 주드 로 인터뷰

22,4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주드 로가 ‘캡틴 마블’을 통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입성했다. ‘신비한 동물사전’ ‘셜록홈즈’ 등 이미 여러 인기 프랜차이즈의 일원인 그다. 그럼에도 전 세계 팬들의 굳건한 지지를 받는 MCU 합류는 주드 로에게도 감격스러운 일이다.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캐릭터 소개를 부탁합니다.


크리의 엘리트 특수요원 정예부대 스타포스의 사령관입니다.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를 육성하는 멘토이기도 해요. 캐럴 댄버스가 가진 능력들을 지도하고 지키고, 더 나아가 다듬는 일에 책임감을 느끼는 인물이죠. 또한 캐럴 댄버스가 가진 인간적인 측면, 감정적인 측면을 줄여 더 크리의 특성에 가깝게 만들려고 합니다. 그래야 캐럴이 맡은 임무에 더 집중하고 몰입할 테니까요.


‘캡틴 마블’을 통해 MCU 초대장을 받았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마치 파티에 초대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 파티에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죠. 듣자 하니 무척 좋은 파티 같더라고요.(웃음) 그 순간 문득 깨달았습니다. ‘나한테는 아직 초대장이 안 왔는데.’ 그러던 찰나 받게 되어 기분이 좋았어요. 저 역시 마블 영화들의 팬이니까요. 제가 열광하던 작품에서 연기하는 꿈만 같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코믹스에 바탕을 둔 작품이잖아요. 영화를 위해 따로 자료 조사를 했나요?


그럼요. 캐릭터들에 대해서 속성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자료를 받아서 읽어 봤어요. 그다음부터는 시나리오에 매진했어요. 사실 캡틴 마블은 저의 아버지가 젊었을 때 가장 좋아했던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아버지한테서 그 캐릭터의 모든 이야기를 들었죠. 제가 연기하는 캐릭터에 대해서도 아버지께서 정확히 알고 계셨어요. 덕분에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거죠.


캡틴 마블 역의 브리 라슨과의 호흡은 어땠나요?


즐거웠습니다. 저는 연기를 테니스에 비유하곤 힙니다. 제 역량을 최대치로 이끌어낼 수 있는 상대 선수와 플레이하고 싶어요. 브리 라슨이 그런 선수였죠. 강한 정신력으로 작품에 임했으며, 성실하게 준비했어요. 그리고 상당히 중요한 점은, 같이 있으면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거죠.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관객들이 왜 ‘캡틴 마블’을 봐야 할까요?


일단 마블의 다른 영화를 보지 않았어도, ‘캡틴 마블’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우리 영화가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니까요. 그리고 다른 마블 영화들을 볼 수 있게 되는 거죠. 같은 맥락에서 MCU를 이어주는 작은 퍼즐 조각들을 ‘캡틴 마블’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 저걸 저기서 얻은 거였구나,” 혹은 “저것 때문에 그 일이 그렇게 되었던 거구나”라고 이해하게 되는 거죠. 아주 멋진 일입니다.


성선해 기자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