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세상에서 가장 물 좋은 해변?

코로나 방콕 지겹다. 눈이라도 호사를 누려보자. 시원한 바다 그림으로 눈 씻기~

78,4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기대봐

코로나 탓에 여행도 마음대로 못 가고 있지만, 맘속엔 이미 여름휴가 계획을 엑셀로 함수 값까지 입력해 정리 끝낸 거 다 알고 있다. 아무래도 올해는 텄고, 내년에도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우울한 기운, 시원하고 깨끗한 바다를 보며 조금이라도 털어보자. 

개나 소나 다 모여 발 담그고 노느라 물 다 썩은 바다 대신 제대로 된 블루오션을 찾아왔다. 

속 보이는 바다!

바로 스페인 남쪽 발레아루스 제도에 있는 작은 섬, ‘메노르카섬’이다.

노를 저어라
마음만은 이미 저곳에.
스페인 메노르카 섬

Playa de Formentor's stunning blue waters

여기가 얼마나 물이 좋냐면 덴마크의 환경교육재단 ‘FFE(Foundation for Environmental Education)’가 인증하는 ‘블루 플래그’를 받은 해변이 다섯 군데나 된다. 블루 플래그를 받았다는 건 해변의 안전과 환경, 수질 관리 부문 등 100개가 넘는 항목을 통과해야 할 만큼 까다로운 인증을 통과했다는 뜻이다. 


고니에게 잘 어울린다는 코발트블루 색을 띠는 바다는 너무 맑아 바닥까지 다 보일지경이다. 메노르카섬은 여러 해외 매체에서도 항상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로 선정되며, 어찌나 아름답기 짝이 없었으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히기도 한다.

Cala Llombards Beach. south east Mallorca

부럽다...

어때, 세계에서 가장 물 좋은 해변을 보니 온몸이 근질근질하지? 코로나 잠잠해지고 모두가 평화로워질 때까지 조금만 참아. 


아, 물 좋은 해변이라고 해서 혹시 다른 걸 기대했어? 


그랬구나... 

긁적긁적
헤헤 미안

아참, 한국에도 있다! 국내 유일의 블루 플래그 해변은 바로~

바로바로~~~~

전라남도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사진에서 꺅! 비명 소리 들린다)

맨날 외국 바다 보면서 “우리나라 바다 똥물이야” 하다가 제주도 우도에 있는 서빈백사에서 셀카 찍고 SNS에다가 ‘외국 같당~♡’ 이러고 노는 거 다 안다.


그럼, 한국에서 블루 플래그를 받은 해변은 제주도에 있을까? No~ 전남 완도의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이 유일하다. 그동안 국내에는 블루 플래그를 받은 해변이 단 한 곳도 없었지만, 지난해 4월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이 국내 최초로 블루 플래그를 받았다.


코로나 사태가 끝나고 모두가 안전해지는 그 날이 오면, 여름 비키니 인생 화보 찍으러 완도까지 가 볼 날이 오겠지?

여행을 떠나요

(본 기사는 맥심 2020년 4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