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터... 터얼썩)
"더 잘래..."
피곤한 마음에 침대를 못 벗어나는 우리들의 모습.jpg
요번 생애에는 '아침형 인간' 따위를 포기한 저도
해야할 일은 많으니 일어나야 하는데요,


다른 2~6번 행위들은 아침에 하는 행동이라면 이건 자기 전에 하는 행동이랍니다.
다음날이 설레서 잠 못 든 기억 있나요? 누구보다 눈을 빨리 뜨는 설렘 당일. 마치 그때와 비슷한 암시를 거는 거에요. 좋은 일이 있을 것이며, '긍정적인 나'가 된다는 생각을 하면 다음날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알람을 5~10분 단위로 맞추는 스누즈 기능. 많이들 쓰죠? 하지만 오히려 깨는데는 도움이 되지 않아요. 또한 룸메이트 싸움의 촉진제가 됩니다.
솔직히 대답해봅시다. 오히려 기상을 늦추기만 하지 않았나요? 마지막 경고 알람이 될 때까지 침대에서 밍기적 거리지 말고, 한 번에 번쩍! 일어나서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합시다.

아침에 제일 먼저하는 일은?
1 간밤에 온 연락 확인
2 애인이나 가족에게 "굿모닝" 인사 보내기
3 SNS 피드 확인하기
뭐가 됐든 꿈틀거리게 할 겁니다. 스마트폰은 좀 더 침대에 두고 우린 양치질이나 세안하러 화장실로 갑시다.

하루의 아침을 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대신 경쾌한 음악으로 바꿔 보아요. 너무 시끄러운 음악은 짜증을, 너무 잔잔한 음악은 졸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로 경쾌하게 시작해 봐요. 단 그 음악이 가장 싫어하는 음악이 될 수도 있으니 가끔씩 바꿔주시고요.

"그거 알아? 레몬 하나엔 레몬 한 개 분량의 비타민이 들어있다는 것!"
잠자는 긴 시간 동안 물을 마시지 않은 우리의 몸. 꽤나 탈수 상태일 겁니다. 눈 뜨자 마자 수분 보충은 건강에도 필수라죠?
레몬즙을 살짝 낸 물은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동시에 몸을 알칼리화 해줍니다. 또한 (아침만의 시그니쳐인) 구린 입 냄새에도 효과가 좋으니 일석이조!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이 활력에 도움이 되지만 시간 여유가 없다면 간단하게라도 몸을 풀어주세요. 여태 쉬고 있던 우리 몸도 차츰 에너지가 돌기 시작합니다.


press@maximkore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