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행동 5가지

조회수 2020. 1. 20. 12: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상예
출처: 커뮤니티
"이순신은 집에 안 가나요?"


사실 이런 애교는 귀여운 편입니다.
소개팅에서 이것만은 피할 행동, 무엇이 있을까요?
재미로 봐주세요.

장소는 노원역으로 오세요~ (?)

출처: tenor GIF
장소 선택을 고집부리지 말자.
"Yo! come on!"

장소 선택이 두 사람 최초의 의사 결정이 될 터인데요. 자기가 사는 장소에서 고르는 건 좀. 두 사람이 만나기 좋은 적절한 장소를 골라봅시다. 본인도 고려하고 상대도 고려해서 뭐 환승역이나 그런 거 있잖아요.

잠깐 카톡 답장 좀 할게요ㅠㅠ

출처: 커뮤니티
휴대폰 만지지 말자.
이_짤_알면_아재.jpg

스마트폰은 너무 재밌습니다. 유튜브도 봐야 하고 웹 소설도 읽어야 하고 1Boon도 읽어야 하고. 그렇지만 소개팅 때, 휴대폰은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상대방에 꼭 집중하자고요. 비즈니스가 중요하면 그 시간에 소개팅 대신 비즈니스를 하는 게 맞습니다.

주선자에게 실시간으로 상황 보고를 하는 분도 봤습니다. 음... 이거 아바타 소개팅 아니지?

제가 이렇게 대단한 사람입니다 (MSG 첨가)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거짓말 하지 말자.
아! 너무 인간 관계의 기본인 것을 알려주는 에디터... (?)


하지만 소개팅에서 거짓말 하는 부류도 은근히 많습니다. 뽐내기 위해서인가요? 나중에라도 잘 돼서 들킬 거, 아니 못 되도 들킬 거. 어차피 사실은 들키게 되어있습니다. '보여주려고' 사람 만나는 거 아니잖아요. 정직함은 최고의 무기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현재까지를 들려드리죠!

출처: 파로마TVCF
너무 드러내지 말자
방금 한 말과 조금 자가당착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솔직히 드러내지는 맙시다. '자신의 개인 정보는 소중하게...' 뭐 그런 뜻이 아니라, 다 너무 알려줄 필요는 없다고요. 우리 느긋하게 릴렉스. 신비주의까지는 아니어도 천천히 알아가도 되잖아요.

친구 A는 소개팅에서 소개남의 일생사를 다 들었다네요. 파란만장한 그의 인생은 <전설은 없다> 따위의 전기로 나오면 딱 맞겠지만 소개팅에서는 흠흠. 이거 참 듣기가 고역이었답니다.

이제 개인기를 보여드리겠어요!

출처: 커뮤니티
오버하지 말자.
오버 금지. 오-버 하지 맙시다. 상대가 맘에 들었다고 해서 너무 과하게 행동할 필요 없어요. 예를 들면 개인기, 개인기, 개인기 같은 것이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연기력을 보여줬던 소개남이 있었습니다.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갑자기 뮤지컬을 하시면서 햄릿 왕자로 빙의하던 모습은 지금도 잊히지 않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과하게 칭찬할 필요도 없어요. 칭찬이 과하면 독이 됩니다. 돌직구는 호감도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요. 오히려 부담으로만 다가오죠.
요약: 결국 천천히 진정성 있게 다가가면 될 인연은 다 된다는 그런 말이었습니다. 그리고 매너는 기본이고.
예상 댓글: 차은우 얼굴.jpg
이 얼굴이면 다 가능!
여러분이 생각하는 가장 No-답~
소개팅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은 무엇이 있나요?

박상예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