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을 괴롭히던 익명의 악플러, 잡고 보니 놀라운 그들의 정체

조회수 2019. 11. 12. 17: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나주희
악플.
악플에 시달리는 연예인들의 고통은 말로 다 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그 악플의 수위가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잡고 보니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손나은 악플러의 정체

에이핑크, 그리고 연기자로 활동 중인 손나 예쁜 손나은 양.
아시다시피 손나은 양의 동생은 미녀 프로골퍼 손새은입니다. 손나은 양은 악플러에 대해 직접 경고한 적이 있는데요. 동생에 대한 '악플 댓글러'들을 언급하며 "제가 싫으면 제 욕만 해 달라"며 "가족까지 그렇게 욕해서 (속이) 시원하느냐"라고..!
출처: 손나은 인스타그램
그리고 "말도 안 되는 말들은 그만해 달라"라고 당부하며 악플에 대한 고통을 직접 호소했습니다.
출처: 손나은 인스타그램
#손나은이 받았던 악플 수준. jpg
이게 그녀가 받은 악플인데요. 이게 다 동일인물이 한 게시물에 연달아서 작성한 악플입니다. 무차별적인 수위 높은 욕설, 성희롱, 허위사실 유포 등을 동시에 해버리는 악플러...ㄷㄷㄷ
#잡고 보니 놀라운 'S대 법대'출신 중년 남성 악플러
결국 수년째 계속된 '악플 세례'로 고통받았던 손나은 씨가 악플러를 잡았는데요. 잡고 보니 'S대 법대'출신의 중년 남성이었다고 합니다.
명문대 법대 출신의 악플러. 그는 왜 손나은에게 입에 담지 못할 악플을 수년간 남긴 걸까요? 사법시험에 계속해서 떨어지자 정신적인 질환이 심해졌다고 합니다. 손나은 씨는 악플러의 안타까운 사정과 그의 가족들의 진심 어린 사과를 듣고 결국 선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생전 설리 루머 유포자의 정체

얼마 전 우리들의 곁을 떠난 아이돌이자 배우로 활동했던 설리. 25살의 어린 나이로 세상을 떠났는데요. 악플이 정말 심하게 달렸던 연예인이었습니다. 그녀의 죽음으로 그제서야 '무분별한 악플' 대해서 심각하게 되돌아 보게 되었죠.
출처: JTBC 악플의 밤
설리 양이 본인에 대한 악성 루머를 유포했던 악플러를 잡았더니 잡고 보니 '설리 양과 동갑내기의 명문대 학생'이었던 상황이...! "루머 유포자가 본인 또래임을 감안해 선처를 해 고소를 취하했다"고 이야기를 했던 설리.
악성 댓글을 다는 악플러를 잡고 보니 평범한 아기 엄마, 평범한 학생,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경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익명이란 가면에 숨어 비겁하게 악플을 다는 악플러들에 대해 더더욱 강력하게 처벌하는 법안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사진은 한 명의 악플러가 단 댓글을 출력한 분량을 공개한 변호사의 SNS 사진입니다.

여러분들은 악플에 대해 요즘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나주희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