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싶어서' 운동할 때 화장을 지우지 않나요?

조회수 2019. 2. 13. 17: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예뻐 보이고 싶어서' 혹은 '귀찮아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운동을 하시나요?
화장은 자기 전에만 지우는 게 아니라 운동을 할 때도 꼭 지워야 합니다. 오늘은 운동할 때 꼭 화장을 지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출처: 강민경SNS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초화장(스킨, 로션)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비비크림이나 컨실러 등의 기초화장까지 다 지워야만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어요.

귀찮기도 하고 민낯을 드러내는 게 두려워서(?) 지우지 않았다면 꼭!! 지워야 해요.
혹시 밖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가 고민되나요?
선크림 때문에 트러블이 날 수도 있기는 하지만 야외에서 운동할 때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르면 좋습니다.
출처: 에바SNS
운동을 하면 땀이 나게 되잖아요. 화장을 지우지 않고 놔두면 땀이 원활하게 배출되는 걸 막아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등은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유분이 많거든요. 일상생활을 할 때에도 파운데이션을 바른 피부 위에는 노폐물이 잘 달라붙는 편이에요.
출처: 강민경SNS
그 상태에서 운동을 하며 땀까지 흘리게 되면 묻어있던 노폐물이 뒤엉키면서 균에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여드름이 잘 나는 사람들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는 사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안 됩니다.

운동 하다 보면 땀이 많이 나서 당연히 눈 화장이 번질 수밖에 없어요. 눈 화장을 지우지 않고 운동하는 것은 일단 눈 건강에 좋지 않고요.
그리고 착색이 됩니다. 눈가는 가장 피부가 얇은 곳이기 때문에 주름도 잘 생기고 착색도 쉽게 되거든요.
우리 눈은 소중하잖아요>_<
출처: 소유SNS
클렌징 티슈로 화장을 지우고 운동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 깨끗하게 클렌징을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피부에 트러블 나고 피부과에 가는 돈을 생각하면 귀찮음이 조금 줄어들겠죠?
오늘부터는 운동할 때 꼭 화장을 지우자고요!
나부터 실천을 흠흠...!!

박소현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