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능? 불가능? 방탄소년단의 마지막 목표

조회수 2018. 10. 1. 11: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상예
볼 때마다 레전드를 만드는 K-POP 대표 아이돌 방탄소년단. 아니 이젠 BTS POP인가요~!
'최초소년단', 'UN소년단', '빌보드소년단' 등 수식어는 날로 늘어갑니다.
마침내 이번에는 UN에서 연설을 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주는 연설 내용, 아직도 안 보신 분 있나요!
유니세프 총재와의 셀피 사진 한번 보세요!
방탄소년단 팬덤 ARMY는 공방과
직캠이 모자라 이제 UN 연설까지 챙겨봐야 하네요.
출처: usbtsarmy
미션? 이 짤이 무엇이냐고요?
출처: 커뮤니티
바로 2018년 올해 초 미국 방탄소년단 팬들이 정한
목표입니다!
과연 어디까지 목표를 성취했을까요.
핫 100에는 현재 4주 연속 차트 인 중이죠.
메인차트 2개 / 핫 100 10위,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습니다. 가뿐하게 클리어~ (실제로는 전혀 가뿐하지 않은...)
빌보드의 '소셜 50'은 64주 연속 1등입니다. 저스틴 비버의 56주 연속 1위 기록은 이미 예전에 깨졌군요.
빌보드 어워드에서는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에 수상했죠. 내년에도 받을 것 같은데요.
US MAINSTREAM GOAL에 보이는 RIAA 보이시나요.
RIAA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입니다. 여기서 한국 가수 최초로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습니다. 'MIC Drop'과 'DNA'에 이은 'FAKE LOVE'의 골드 인증, 세 번째 군요!
미국 NBC 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의 오프닝 축하무대를 서고 AMA(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후보에도 올랐지요.
AMA에서는 이미 한번 퍼포머로서 선 적이 있습니다. DNA를 공연했죠. 총 20명의 퍼포머들이 있었지만 아시아 뮤지션은 방탄이 유일했다네요.
그리고.... 어느새 미국 대표 프로그램에 진출~!
이날 라이브를 보기 위해 뉴욕을 가득 채운 아미들! 밤샘한 분들도 많았다네요.
25일 NBC '더 투나잇쇼 스타링 지미 팰런',
26일 ABC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죠.

SPOTVSTAR: 방탄소년단(BTS), 美 ABC 유명 프로그램 출연! 거침없는 인기 입증 (핫이슈)

출처: 지미 팰런쇼
'더 투나잇쇼 스타링 지미 팰런' 방송에서의 모습도 아주 좋았다는 평이 많아요.
눈만 뜨면 최초최초! 방탄소년단의 이 다음 목표는?
두구두구 ~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목표는 그래미라는 이야기도 했죠. 부끄부끄...“Maybe...GRAMMY?”
염원 탓일까요~! 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래미 뮤지엄’에서 방탄을 불렀습니다. ‘방탄소년단과의 대화'에 참석한 적이 있는데요. 이것도 (당연히) 한국 가수 최초입니다.
그래미는 2018년 까지 총 60회의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가장 권위있는 세계 최대의 음악 시상식이지요. 노미네이트 되는 것 자체로 가수에게는 큰 영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미 시상식은 보수적인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댄스 가수가 댄스 외 장르에서 상을 받은 일도 적은 편이고 백인 가수의 음악에 편향된 '보수적'인 시상식이라는 의견이 있죠.
하지만 이번 그래미 뮤지엄에 초청되면서 그래미 시상식 참석에도 청신호가 켜졌어요. 팬들의 기대에 부흥할 것 같은 느낌!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가능소년단! 어떻게 성공했나,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LOVE YOURSELF', 그리고 RM이 얘기한 'SPEAK YOURSELF'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즈아 그래미!"


박상예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