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탈코르셋 선언한 여자들

BY. MAXIM 나주희
프로필 사진
MAXIM KOREA 작성일자2018.09.10. | 22,924 읽음

변신중

  요새 엄청나게 사회적인 이슈인 것 같아요.
탈코르셋 운동이요!

하트 뿜뿜
탈코르셋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에서, 어떤 탈코르셋을 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미국의 노 메이크업 운동가
#패션 에이전시 CEO- 제나 한나

미국의 제나 한나는 패션 에이전시 사장님이에요~~! 패션 쪽은 아무래도 보이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그런데 한나는 파티 갈 때 빼고는 노메이크업, 민낯으로 다닌다고 해요.

출처 : tvN 외계통신 방송 캡쳐
#한나는 왜 노메이크업 운동을 하게 되었을까?

한나는 지난 20년간 화장을 하고 관리를 하면서 매일매일 화장하는 것에 정말 지쳤대요. 그리고 한 회사의 CEO다 보니 매일 할 일도 많은데 화장을 하는 것이 피로했다고 하네요.

출처 : tvN 외계통신 방송 캡쳐
#화장을 그만두고 난 후 변화는?!?

피부도 좋아지고 편해졌대요! 그리고 '아름다움'이라는 것에 대한 가치관에 대해서도 변화가 왔다고 해요. 자신감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요.

출처 : tvN 외계통신 방송 캡쳐
한국에서 탈코르셋을 선언한 뷰티 유튜버

배리나는 화장을 진하게 했다가 다시 지우면서 자막으로 그녀가 하고 싶었던 말들을 진솔하게 담아내기 시작했어요.

출처 : 배리나 유튜브

"저는 예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남의 시선 때문에 자신을 혹사하지 마세요. 미디어 속의 이미지와 나를 비교하지 마세요. 당신은 그 존재가 특별합니다. 그 아무도 당신을 해쳐서는 안 됩니다. 온전한 나 자신을 찾으세요.”

라며 탈코르셋에 동참하겠다는 영상을 올려 이슈가 되었어요! 이 영상이 200만 뷰 이상을 찍었다는 사실! 이 영상을 통해 탈코르셋 운동을 하는 모든 사람을 응원하고 싶었대요!

관련기사 : 한국일보 · "저는 예쁘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부는 탈코르셋 바람
'탈코르셋'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

탈코르셋을 바라보는 정말 다양한 시선들이 있는데요!

하나의 시선: 꾸밈 노동을 멈추고 외모 강박,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여성들의 움직임을 응원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또 다른 시선: "자기만족 때문에 주체적으로 꾸미는 사람들도 많다!"며 이러한 운동에 대해 의아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번외로 다른 사람들에게 탈코르셋을 강요하는 사람들에 대한 우려적인 의견들도 있답니다. 이것은 '또 다른 코르셋 씌우기가 아니냐?'는 거죠.

관련기사 : 중앙일보 · 외신 기자가 본 탈코르셋.."화장이 잘못? 왜 개인이 비난 받나"
맥심의 다른 기사가 보고 싶다면~? click!

나주희 에디터 press@maximkorea.net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