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나처럼 다이어트 하지마세요!' 호소한 모델 최소라

조회수 2018. 8. 7. 17: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나주희
절대 본인을 다이어트 롤모델로 삼지 말아달라고 부탁한 모델이 있는데요.
그녀는 바로 잘나가는 모델,
최소라
입니다.
출처: 온스타일 방송 캡쳐
#도수코 3을 통해 데뷔!
최소라는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3의 우승자예요! 이때 당시만 해도 (이미 모델답게) 말랐지만 어마 무시하게 빡쌘 다이어트를 통해 현재의 깡마른 몸매를 만들어 냅니다.
엄청나게 빡쌘 다이어트를 통해 그녀는 여러 유명 디자이너들의 러브콜을 받고 전 세계 해외 패션쇼에 서며 종횡무진 활약 중이에요.
그녀의 키와 몸무게는?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키 179 cm, 몸무게 46kg
현재 포털 프로필에 알려진 그녀의 키는 179 cm!

인생 최저 몸무게는 46 kg.

패션위크 기간 동안 유지하는 몸무게 47 kg.

비시즌 동안의 몸무게가 51 kg.
출처: 픽사베이
#패션위크 기간 47 kg을 유지하기 위해 먹는 것은 오직 물(water)
4주의 패션위크 기간 동안 47 kg을 유지하기 위해 그녀가 먹는 것은 물. 그리고 죽을 것 같을 때는 바나나 반개 정도를 먹는다고 해요.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평상시 일할 때의 식단
최소라가 공개한 평상시 일할 때의 식단은 호박즙, 아로니아즙, 깔라만시 주스 이렇게 3팩 그리고 매 끼니때마다 먹는 어마어마한 영양제와 약이 있네요.
그리고 그녀의 호소 "저처럼 빼지 마세요!"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다이어트 비법을 묻는 질문에 대답하는 최소라는 항상 당부해요. 심한 다이어트는 몸에 절대 좋지 않다고요. 패션위크 기간 동안 단식을 하는 동안에는 스트레스성 장염이 생기고, 입안 곳곳에 상처가 난다고 해요.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이 극심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모델이니까 하는 거라고. 저처럼 빼지 말라고. 당부 또 당부합니다.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최근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다시 한번 "연예인, 모델 다이어트하지 마세요"
최소라는 최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소라 언니를 따라 며칠째 굶고 있다"는 메시지가 가끔 온다고 이런 메시지를 받으면 마음이 너무 아프고 본인 또한 상처받는다고 해요.

최소라는 "본인을 모델로서 롤모델 삼는 건 너무 감사하지만 다이어트 롤모델로는 제발 삼지 말아달라"고 부탁해요.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먹지 않고 빼면 피부도 안 좋아지고 탈모도 오고 피부에 붉은 반점이 올라오는 등 굶어서 빼면 몸이 나빠지는 이상 신호들이 올라온다고 밝혔어요.

실제로 겨울 패션위크 때 감기에 걸린 것이 한 달 이상 갔다고 해요. 또한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으면 의사 선생님께 "몸이 이지경이 될 때까지 대체 뭘 했냐"고 혼나는 것은 부지기수라고 합니다.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실제로 패션쇼를 여는 디자이너들이 마른 몸매를 선호하기 때문에 모델들이 빼빼 마른 몸이 되어야 하는 수밖에 없는 현실이긴 해요.

최소라는 일반인들이 이렇게 힘들고 위험한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를 따라 하는 것에 책임감을 느끼고, 절대 본인을 따라 하지 말라고 당부를 하는 것이고요.
출처: 최소라 인스타그램
맘씨도 멋진 최소라 씨! 직업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은 알지만 (흑흑) 꼭!!!! 건강 챙기셔요! 앞으로도 쭉 멋진 활동 보여주셨으면 좋겠고요. 모델업계도 모델의 건강을 위해 디자이너 본인 개인의 선호성은 배재하고 몸매의 기준을 완화시켜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