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차가운 면요리 삼대장
시원~~~ 한 동치미 육수를 들이켜 볼까요~?
크으으으! 찌는 더위를 한방에 날려주는 건 시원한 냉면이죠! 먼저 계란 노른자를 떠서 한입에 얌! 찬 거 먹기 전에 위를 보호해주고요. 면을 떠서 호로로로로록~ 냉면육수를 꼴깍꼴깍! 하는 거죠.
명카드라이브의 "냉면"을 들으면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여름마다 생각나는 띵곡이죠!
차가워 너~~무나~ 속시려 너~~무나
이빨이 너무시려 냉면 냉면 냉면
신난다신나~~!
새콤한 막국수가 냉면과 더불어 여름 국수 3 대장이죠. 여러분~ 메밀면에 양념장 풀어가지고 동치미 육수와 함께 먹는 그 어우러진 새콤한 맛이란! 상상만 해도 군침 고이는 맛이죠!
*틈새 지식: 막국수 이름의 유래는?
-막 만들어 막 먹는 국수
-이제 막 만들어서 만든 지 얼마 안 된 막 만든 국수
요런 유래가 있다고 해요.
막국수를 먹으면서 틈새 지식을 뽐내 봅시다. 하하-!
크으. 마지막으로는 콩국수가 있습니다. 콩국수!!!!!!! 안 나오면 섭섭하죠. 콩을 갈아 걸쭉한 국물을 차게 해서 면이랑 후루루루룩쩝쩝! 꼬소한 맛이 일품이죠. 콩국수는 지역마다 뿌려먹는 것이 조금 다른데요.
[소금 vs 설탕]
여러분은 어떤 것을 더 선호하시는지요~? (전 강원도-소금입니다)
투표하기
여름 디저트 삼대장
달콤하고 시원한 팥빙수가 있어 여름을 날 수 있네요. 친구들과 함께 왁자지껄 하며 나눠먹는 맛이 있는 팥빙수! 오늘은 팥빙수 한 사발 하러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한여름 쨍쨍 햇볕이 내리쬐는 날 후다닥 팥빙수 매장으로 뛰어가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먹는 팥빙수야 말로 여름 퇴치제 같아요.
여름 하면 떠오르는 과일! 수박! 여름에 제철인 수박!
수박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금을 뿌려 단맛을 높여 먹어도 맛있고, 사이다랑 다른 과일이랑 기타등등 갖가지 재료와 함께 달콤시원한 화채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죠~~~! 여름이 지나기 전에 밤에 싹 샤워하고 뽀송한 상태로 크게 한입 앙~~~ 베어 물어 먹읍시다요!

* 맛있는 수박 고르는 꿀 TIP
여러분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배꼽 작은 거, 검은 줄 또렷, 흰 가루 많은 거 = 당도 높은 수박]
토마토도 여름에 제일 맛이 좋은 거 알고 계셨나요~?
토마토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매우 좋고 맛도 좋고
~~~ 여러모로 최고예요! 특히 성인이 되고 나니 토마토가 숙취해소에 아주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숙취가 있는 다음날에 시원하게 얼음과 토마토와 요구르트를 함께 갈아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 먹어 보자고요~!
물론 토마토 채썰어서 설탕 뿌려 재워먹는게 젤 맛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