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ㅋㅋ 개발새발 그림 죄송합니다.
오랑우탄 속의 동물은 동남아의 보르네오섬(사진의 오른쪽)에 서식하는 보르네오 오랑우탄(Borneo orangutan)과 수마트라 섬에 서식하는 수마트라 오랑우탄(Sumatran orangutan) 둘로 나뉘는데요,


위의 오랑우탄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기린'은 기린 속(Giraffa)에 속하는 4종의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단어입니다. 같은 종이 아닌 '유전자'에서부터 차이가 나는 완전한 다른 종이라는 사실!
북부 기린은 그 아종이 2가지로 나뉩니다. 강아지로 치면 시츄와 말티즈로 나뉘듯이요.
위 사진은 북부 기린 종에 속하는 누비안 기린(Nubian giraffe)이구요, 이 외에 코도판 기린(Kordofan giraffe)과 서아프리카 기린(West African giraffe) 이 있습니다.

남부 기린 종입니다! 남부 기린은 앙골라 기린 (Angolan giraffe)과 남 아프리카 기린(South African giraffe)으로 나뉘어요.




반추동물(Ruminants)은 쉽게 '되새김질'을 하는 동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 반추동물들은 위턱과 앞니가 없다고 합니다.

앞니 대신 단단한 살덩이로 이루어진 패드와 아래턱의 이빨로 풀을 집어 뜯는다고 하네요.

기린, 양, 염소 같은 풀을 뜯는 동물들 대부분이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모든 초식동물이 이렇지는 않습니다.


타조는 위험에 처하면 모래 속에 머리를 처박고 위험이 지나가길 기다린다-라는 말이 유명하죠?

그래서 멍청한 새 취급을 받으며 자주 희화화되거나

인간에게 교훈을 주기 위한 썰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사람 3명이 모이면 없는 호랑이도 만든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고 실제로 사진도 있으니 진짜 같기도 하지만요, 사실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시속 70km/h의 속도로 미친듯이 달리거나
짱 쌘 발차기로 때리기도 하죠. 이때 발차기의 위력이 치타 정도의 맹수는 죽일 수도 있는 위력이라고 하니, 타조가 마냥 겁쟁이는 아니죠?


코뿔소는 우리 이름에도 '소'가 붙고 한자어로 코뿔소를 뜻하는 무소 서(犀)에도 부수로 소 우(牛)가 들어가죠.
반대로 하마는 말 그대로 하마(河馬), '강의 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자, 하마의 뒷발은 4개로 짝수네요. 따라서 소목,

코뿔소의 뒷굽은 3갈래, 따라서 말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