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사내연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Y. MAXIM 박소현
프로필 사진
MAXIM KOREA 작성일자2018.05.06. | 22,350 읽음
댓글
하트 세레나데
한 번쯤 로망을 가져볼 수 있으나, 잘 못 했다가 이불킥하게 되는 것이 바로 사내연애입니다. 오늘은 사내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여성과 남성 중 사내연애에 대한 로망이 더 큰 쪽은 어디일까요?

출처 : KBS 2TV · 최다니엘♥백진희, 드디어 시청자가 원하고 원한 ‘첫날밤‘
예예예
바로 남성입니다. 

사내연애를 할 때, 연애 사실을 공개할 의향이 있는 응답자는 전체의 17.8%(남 16.8%, 여 18.8%)에 불과했습니다.

출처 : 영화 스틸컷
후아앙
사내연애를 밝히고 싶지 않은 이유는 다들 생각하는 그것!

'회사에 소문이 나는 것이 걱정되어서'가 48%로 가장 많은 지지를 얻었고 그 뒤를 이어 '업무적으로 불편한 상황이 생길까 봐'(28.4%), '공과 사는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해서'(11.3%) 등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출처 : 영화 스틸컷
가자 얘들아
반대로 사내연애를 공개하고 싶은 경우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어차피 들킬 것이니 미리 공개하겠다'(53.8%)는 응답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굳이 비밀로 할 이유가 없어서'(28%), '공식 커플로 인정받고 싶어서'(8%) 사내연애 사실을 밝히기도 했죠.

출처 : KBS 2TV · 최다니엘, "가까이 올꺼면 더 가까이오고"(가까이 갈게요♡)
완전놀라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오피스 스파우즈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요? 

'연인 혹은 배우자에게 예의가 아니다'(36%), '불륜을 포장하는 것이다'(27.6%)와 같은 부정적인 의견이 전체의 63.6%를 차지했죠. '좀 더 친한 동료일 뿐 연인과는 다른 관계다'(19.6%),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생길 수 있는 일이다'(5.5%)라는 긍정적인 의견은 25.1%에 그쳤습니다.

출처 : KBS 2TV · [10회 예고] 스릴달달 백진희♥최다니엘의 사내연애 <저글러스:비서들>
짝짝짝
최고의 사내연애 비밀 데이트 장소는 어디일까요?

'서로의 집 근처'가 51.3%로 1위로 선정되었고, '회사 근처 카페, 맛집'이 26.9%로 2위, '비상계단'이 12.4%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출처 : JTBC · "나 없을 때 힘들지 마" 혼자서 눈물 삭히는 정해인
유에프오춤
어머, 비상계단??!!! (그 이상의 말은 생략할게요)
여러분은 사내연애 해 본 경험 있으신가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