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외모가 정말 전부일까? 를 다룬 영화들 3

조회수 2018. 5. 3.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나주희
외모지상주의
, 외모를 제일 중요시하고 외모에 따라 사람을 판단하는 거죠. 이 사람은 예쁜가 안 예쁜가, 잘생겼냐 안 잘생겼냐, 몸매가 좋은가 뚱뚱한가.
성장기인 학생들이 마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지 못하고 성형수술을 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도 많아요.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뭔가 잘못된 것 같죠?(성장기 때는 무조건 잘 먹어야 하는데 말이에요.... 흑흑...)

출처: 픽사베이
# 외모지상주의에 대해 생각을 던져주는 영화들
정말 외모가 전부일까? 외모만 가지고 사람을 판단하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일까? 에 대한 내용을 다룬 영화들이 있어서 몇 편 소개해드릴까 해요. 저도 이 영화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거든요. 영화가 던져주는 메시지에 대해서요.
출처: 사진제공 쇼박스
#뚱뚱하지만 천사의 목소리를 가졌다면?
100kg이 넘어가는 거구의 몸이지만 천상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뛰어난 노래실력을 가졌다면~? 여러분은 어떤 직업을 가졌을 거 같은가요? 가수~? 저라면 오직 목소리로 승부하는 '보이스 오브 코리아'에 출전했을 거 같은데요.
출처: 사진제공 쇼박스
미녀는 괴로워 한나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어요. 세젤예에 몸매까지 섹시한 가수 '제니'는 실은 노래를 정말 못하거든요. 한나가 '제니' 대신 노래를 부르는 거죠. 대중을 속이는 거예요.

한나는 마음씨도 정말 착한데요. 외모에 관련해서 큰 상처를 받게 됩니다.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 비참해지는 일을 겪었거든요.
출처: 사진 제공 쇼박스
두둥!!!! 위의 미녀가 거구의 한나라면 믿으시겠어요~? 놀랍게도 동일인물이에요. 한나. 독하게 마음먹고 성형과 운동으로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세상에~~ 한나도 '미녀'가 되었네요!
출처: 사진 제공 쇼박스
#미녀는 괴로워
한나는 과연 미녀가 되어 사랑에 성공할까요~? 궁금하시면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보세요. 영화 속 한나가 부르는 노래! 마리아! 영화 속 수록된 노래들도 정말 좋으니까 꼭 보세요!

출처: 영화 핸섬 수트 스틸컷
#이 수트 입으면 미남이 될 수 있어. 입을래?
엥 웬 타이어 캐릭터 같은 이건 뭐람~? 자칭 핸섬수트 에요.
" 이 수트를 입으면 세상에서 제일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수트를 입으시겠습니까?" 자, 어떠세요? 여러분은 수트를 입을 건가요~?
출처: 영화 핸섬 수트 스틸컷
주인공 타쿠로는 얼굴은 못생겼지만 음식을 잘해요. 어머니가 물려주신 식당을 운영중이고요. 모태솔로에요. 아직 타쿠로의 매력을 알아준 여자가 없었던거죠. 그런데 타쿠로가 첫눈에 반한 여자가 생기고 맙니다.
출처: 영화 핸섬 수트 스틸컷
타쿠로가 사랑에 빠진 사람이 누구냐면 바로 식당 아르바이트로 뽑은 '히로코'예요. 그런데 고백하지만 금방 차여요. (으이구! 썸도 안타고 바로 고백을 하다니! 모쏠의 원인이 외모의 문제가 아닌것 같은데...?) 타쿠로는 그 원인이 본인의 외모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출처: 영화 핸섬 수트 스틸컷
타쿠로는 수트를 입는 것을 선택해요. 이 미남이 아까 그 추남, 타쿠로예요. 타쿠로는 과연 잘생긴 얼굴로 사랑을 쟁취할 수 있을까요~?
출처: 영화 핸섬 수트 스틸컷
#핸섬 수트
영화 핸섬 수트에요! 영화로 결말을 확인해 보시길..!

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내 예쁜 여자 친구에게서 자꾸 뚱녀의 모습이 보여요
지독한 외모지상주의인 남자 주인공 '할 라슨'. 예쁜 여자가 제일 좋고 아름다운 여신과 사귀는걸 꿈꾸는 남자예요. 지독한 외모지상주의를 가지고 있는 할 라슨! (미녀면 들이대서 그런지 미녀와 연애는 꿈만 꾸고 있죠)
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쨔잔! 그런 그에게 운명 같은 여자가 나타나요. 그녀의 이름은 '로즈마리'! 이름도 꽃 이름이에요. 예쁘죠~? 몸매도 날씬하고 외모도 정말 예쁜 , 정말 꿈에 그리던 여신과 연애를 하게 된 남자 주인공!
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그런데 여친은 늘씬한 몸매와 어울리지 않게 초코 밀크셰이크를 단숨에 원샷하기도 하고~!
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그녀와 보트를 타러 가면 남자인 내가 허공에 뜬다?
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으응~~~? 늘씬한 그녀가 왜 엄청나게 큰 t팬티를 입는 거지? (내가 잘못 본거겠지?) 자꾸 이상한 일들을 겪게 되는 할 라슨.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요?
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어떻게 된 걸까 궁금하시죠~?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를 보세요.
제가 소개해드린 세 영화 모두 외모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다 보면 주인공들이 가진 고민, 상처에 대해 공감이 가기도 하고 외모가 전부인가? 에 대한 고찰을 할 수 있어요. 외모지상주의가 판 치는 요즘 한 번쯤 봐보면 좋을 영화들이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