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분위기가 매력인 배우, 이영진

조회수 2018. 3. 16. 14: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배우 이영진이 SBS PD와 열애 중인 사실을 인정한 가운데 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오늘은 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이영진은 모델라인 47기 출신의 패션모델로 1998년 하상백 쇼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출처: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스틸컷
1999년에는 영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로 연기자의 길로 들어섰죠. 그는 이 영화에서 신비함과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뿜어냈습니다.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는 '여고괴담' 시리즈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성으로 평가받은 만큼 이영진도 눈에 띄었죠.
출처: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스틸컷
이후 2001년 제 36회 백상 예술대상에서 신인 연기상, 2000년 제 2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자 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출처: 영화 '거울속으로' 스틸컷
이영진은 특유의 차가운 분위기로 영화 '거울 속으로' '요가학원' '4교시 추리영역' 등 주로 공포 스릴러물에 캐스팅되면서 오싹한 연기를 펼쳤습니다. 이 때문에 '호러퀸'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죠.
출처: 온스타일
2010년부터 백제 예술대학 모델과 겸임교수로도 활동 중인 그는 2011년 온스타일 예능프로그램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2'에서 게스트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한 바 있으며, '연애 성형 프로젝트 SOS(Save Our Style)'와 '연예 in TV the TREND'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습니다.
출처: 온스타일
지난해에는 '뜨거운 사이다'에 출연해 김기덕 감독의 논란과 관련해 소신 발언을 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출처: 온스타일
그는 온스타일 '뜨거운 사이다'를 통해 영화 촬영 당시 겪은 모욕적인 경험을 폭로, 현재 활동 중인 배우가 꺼낸 용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졌죠.
출처: MBC
현재 이영진은 '위대한 유혹자'에 정나윤 역으로 분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영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년 전부터 연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는 이영진과 SBS 배정훈 PD. 두 사람은 방송이라는 공통분모 때문에 가까워져 서로를 이해하며 힘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예쁜 사랑 하시길 바랄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