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두유노클럽 합격한 신입회원은 누구?

BY. MAXIM 장소윤

27,8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부분 한국의 어느 것을 아는지를 물어보는데요. 입국심사 같은 것이죠. 해외 스타가 우리나라에 와서 인터뷰를 진행하면 꼭 듣게 되는 질문입니다. 실제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요!

출처HERO3
초롱초롱
이런 두유노 드립 중에서 자주 언급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을 묶어 두유노 클럽이라고 부릅니다. 김연아, 박지성, 싸이, 이세돌 등이 있죠. 이번 평창올림픽이 끝난 후 두유노 클럽에 합격한 신입회원이 있다고 하는데, 누굴까요?

북한 응원단에게도 '김연아 선수 알아요?'라는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문 자체는 문제가 있다고 보기 어렵지만, 전혀 이런 질문이 나올만한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화제가 됐죠!

출처MBC

사실 두유노 클럽을 보며 웃고 즐기지만, 안 좋은 시선도 있습니다. 외국인에게 인정을 받으려고 하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죠.

출처KBS2

마이클 테스트위드 선수는 이런 질문을 하도 많이 들어서 일까요? 본인 소개를 하며 애국가 가사까지 읊습니다. ㅋㅋㅋ

출처JTBC

라울 이바네즈 선수도 두 유 노우 김치? 질문을 받았던 걸까요? '김치 맛있어요'를 두 번이나 외쳤네요!

출처MBC
쓰담쓰담
'두유노 클럽'에 여러 시선이 있는 건 맞지만, 여기 속한 유명인들이 자랑스러운 건 사실이네요!
컬링 소녀들, 윤성빈 최고!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