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들의 특별한 출연 결정 이유

조회수 2018. 1. 27. 15:4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배우들이 인터뷰를 할 때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뭘까요?
바로 "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냐"라는 질문인데요.
그 이유가 멋진 배우들을 모아봤습니다!
출처: 엣나인필름
#임수정
영화 '더 테이블'에서 혜경 역할로 특별 출연한 임수정. '더 테이블'은 네 개의 인연을 통해 동시대의 사랑과 관계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그가 이 영화에 출연한 이유는 뭘까요?
출처: 엣나인필름
임수정은 "단편 영화나 아트 프로젝트처럼 좋은 의미를 가진 작품에 기회가 닿는다면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저예산 독립영화인 '더 테이블'도 그런 의미에서 연이 닿았다"라며 "짧은 촬영기간이 아쉬울 만큼 김종관 감독님과의 작업도 즐거웠다"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습니다.
큰 작품에 출연할 수 있는 스타가 좋은 의미로 작은 작품에 참여하는 모습, 참 보기 좋습니다!
출처: 영화 '노리개' 스틸컷
#마동석
마동석은 배우 고(故) 장자연 성상납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노리개'에 출연했는데요. 이 영화는 한 여배우의 비극 앞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기자와 정의를 쫓는 여검사가 그녀의 부당한 죽음의 진실을 알리고자 거대 권력 집단과의 싸우는 내용을 그렸습니다.
출처: 영화 '노리개' 스틸컷
마동석은 해당 영화에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영화 취지에 공감해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 또 열혈 기자 역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마침 시나리오를 주셔서 감독님 만나고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CJ엔터테인먼트
#김윤석
영화 '1987'은 1987년 민주화 항쟁의 기폭제가 된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둘러싸고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과 목숨을 걸고 진실을 알리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출처: CJ엔터테인먼트
김윤석은 '1987'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 "시나리오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이 영화가 꼭 만들어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꺼이 한 숟가락을 얹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tvN
#이보영
드라마 '마더'는 엄마가 되기엔 차가운 선생님 수진(이보영)과 친엄마에게 버림받은 8살 여자 아이 혜나(허율)의 진짜 모녀가 되기 위한 가짜 모녀의 가슴 시린 러브스토리입니다. 동명의 일본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데요.
출처: tvN
결혼 후 진짜 엄마가 된 이보영은 "출산 후에 1년 넘는 시간 동안 아이를 학대하는 기사들이 눈에 많이 띄었었다. 이 작품이 들어왔을 때도 관련 뉴스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었다. 시나리오가 재미있어서라기보다 엄마로서 어떤 책임감이 들었다"라고 작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보영은 "이런 이야기와 드라마의 메시지를 통해 주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도 털어놨는데요.
이보영의 진심 어린 연기가 모두에게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리틀빅픽처스
#김상경
배우 김상경이 출연한 영화 '1급 기밀'은 국가에서 봉인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 실화극입니다.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해 당시 상황을 고스란히 그려냈죠.
출처: 리틀빅픽처스
'1급 기밀'은 민감한 소재를 다룬다는 이유로 제작비 확보 난항 등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결국 개인투자자에게까지 투자 신청을 받았고, 김상경은 출연료를 낮출 뿐만 아니라 나중에 받아도 된다는 생각으로 돈에 대한 생각은 접고 시작했다고 하네요. 그는 "이 소재는 관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이야기이기 때문에 꼭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어요"라고 출연 결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의미 있는 출연 결정을 한 배우들을 알아봤는데요.
쉽지 않은 결정을 한 배우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