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부터 현아까지, 멘토로 출격하는 이 프로그램은?

조회수 2017. 9. 26. 15: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10월 방송 예정으로 화제가 됐던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출처: KBS
# 비
'더 유닛'에서 MC 겸 멘토를 맡은 비. 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가수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땀 흘리는 노력을 계속해왔습니다.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월드스타로 성공한 대표적인 노력의 아이콘이죠.
"연습에는 장사 없다", "불안하면 연습하라", "못해서 안 하는 것과 안 해서 못하는 것은 다르다", "무대 위에선 최고라고 생각해라 그러나 무대를 내려오면 한없이 낮은 사람이 되어라" 등 많은 명언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더 유닛' 측은 오랜 시간 비에게 출연 요청을 했습니다. 12월 음반을 발표할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다가 후배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다는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해 멘토 역할을 수락했다고 합니다.
출처: 하우엔터테인먼트
# 황치열
황치열은 2006년 데뷔했지만 오랜 무명 생활을 겪어야 했습니다. 오랜 무명 생활을 겪은 그가 아이돌 후배들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쏟아낼 거로 기대합니다.
# 조현아
어반자카파 조현아 역시 보컬 멘토로 자신의 노하우를 도전자들에게 전수할 임무를 맡았습니다.
출처: 브랜뉴뮤직
# 산이
산이는 '쇼미더머니' '언프리티 랩스타' '힙합의 민족' 등 진행자와 프로듀서로 활약했었습니다. 이번에는 멘토로 '더 유닛' 참가자들을 만납니다.
출처: 현아SNS
하지만 현아와 선미는 재데뷔를 통해 일어섰습니다. 현아는 2009년 포미닛으로 다시 가요계로 돌아왔고 선미는 2013년 '24시간이 모자라'로 컴백했죠. 현재 현아와 선미는 여자 솔로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멘토 자질은 충분하죠?
출처: 산이SNS
얼른 이들이 멘토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군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