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책감 없이 먹어도 돼! 초콜릿 효능 8

조회수 2017. 9. 11. 17: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출처: 픽사베이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피곤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초콜릿인데요.
출처: 픽사베이
하지만 초콜릿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출처: 픽사베이

노화 예방

다크 초콜릿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 이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미샤
또 피부가 탱탱하고 건강하도록 유지해줘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출처: JTBC
기분 전환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초콜릿.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초콜릿의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도파민을 분비해 마치 사랑에 빠진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군요. 
출처: MBC
또한 오피오이드의 생성을 자극해 고통을 덜어주기까지! 초콜릿의 아나다마이드 성분과 엔도르핀 분비 자극 효과,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분비 자극 효과 등으로 우울증을 완화해주는 효능까지 있다고 하네요!
출처: tvN

변비 해소

초콜릿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MBC
식이섬유가 장을 자극해 배변을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초콜릿을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과민성대장 증후군 등 다른 항문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KBS2

심장 건강 

호주 모나쉬 대학 연구진의 발표에 따르면, 매일 다크초콜릿 100g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10년 후 심장마비 또는 뇌졸중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KBS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 버터에는 올레산이 35% 정도 포함되어 있는데,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카카오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스트레스 해소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며 혈압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우울증 완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몬드를 같이 먹으면 더 좋다고 하네요!

출처: 픽사베이
스트레스가 심한 학생이나 직장인은 책상에 초콜릿 하나씩 두고 먹으면 좋겠죠?

다이어트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회 이상 정기적으로 초콜릿을 섭취하는 사람의 체질량 지수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낮았다고 합니다.  

살찌는 음식의 대명사로 알고 있던 초콜릿의 대반전 효능이 밝혀지게 된 것이죠. 식사 전후에 초콜릿을 먹으면 식욕을 감퇴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군요.

호랑이 기운이 솟아난다.

사실 초콜릿은 예전부터 전장에서 중요한 비상 영양 보조 식품이었다고 해요. 우리의 몸이 갑자기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었을 때 당분이 높은 초콜릿이 몸의 밸런스를 재빠르게 되돌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등산 갈 때 초콜릿 바 챙겨가는 것도 그런 이유겠죠?  

지금까지 초콜릿의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밀크초콜릿이 아닌 다크초콜릿을 먹어야 한다는 것!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