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AXIM KOREA

면접 때 피해야 하는 음식

BY. MAXIM 장소윤

31,2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생각만 해도 배가 살살 아프며 긴장되는 면접!
중요한 날인만큼 음식도 가려 먹어야 하는데요.
면접 보기 전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설사를 유발하는 음식인데요.

출처MBC
#달달한 음식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설사를 유발합니다. 당분이 장에 수분을 공급해 묽은 변을 만들거든요! 면접날 촉촉한 변을 보고 싶지 않다면, 이날 만이라도 단 음식은 먹지 않는 게 좋아요!

출처픽사베이

과일은 괜찮냐고요? 아쉽게도 과일에 들어있는 과당 역시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슬픈 소식입니다. 특히 포도처럼 당분이 많은 과일은 삼가 주세요!

출처픽사베이

우리 몸은 한 번에 정해진 양만큼의 과당만 소화할 수 있다고 해요. 그보다 많은 양이 들어오면 폭. 풍. 설. 사!

출처픽사베이
차 마시는 중
그렇다면 단 맛이 나는데 '무설탕' '무가당'이라는 표식이 붙어있는 음식은 괜찮을까요?

소비톨, 자일리톨, 만니톨, 에리스리톨과 같은 당알코올은 일반적으로 음식의 단맛을 내는 데 사용하는데요. 일부 사람들은 당알코올을 잘 흡수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이 당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 있죠.

출처TV조선
껌, 사탕, 프로틴 바 등에서 "무설탕" "무가당" "sugar-free" "no sugar added"이라는 표시가 있으면 체크해봐야 합니다!

하버드 의과 대학의 위장병 전문의인 노튼 그린버거 박사는 매일 40~80g 이상의 과당 섭취를 하는 사람들의 75%가 설사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약 30~40%의 사람들이 많은 양의 과당을 흡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출처픽사베이
안 그래도 긴장되는 면접날 설사까지 한다면..앙대요!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

면접날 피해야 할 두 번째 음식은 카페인이 든 음식인데요. 카페인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건 아니지만,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주의해야겠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카페인이 포함된 음식으로는 초콜릿, 커피, 탄산음료, 차입니다. 면접 당일날은 먹지 않기로 해요~

출처픽사베이
#글루텐이 포함된 음식

글루텐이 포함된 음식도 면접날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글루텐은 단백질의 혼합물로 주로 밀에 많이 들어있지만, 보리, 호밀, 귀리에도 들어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특히 셀리악 병 환자는 글루텐 섭취할 때 조심해야 하는데요. 셀리악 병 환자가 아니라도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속이 안 좋은 사람이라면 피해야 합니다.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출처픽사베이
지금까지 설사를 유발하는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면접날 초콜릿 빵에 커피는 최악의 조합이네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