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할수 밖에 없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차, 롤스로이스 팬텀 8세대

조회수 2017. 7. 31. 10: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MAXIM 박건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에서 8세대 뉴 팬텀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는데요! 세상에 우리보다 더 좋은 차는 없어 뙇 하고 쐐기를 박았다고 하네요. 그들이 그렇게 주장하는 이유 10개를 한번 볼까요?
1. 차세대 알류미늄 프레임 (럭셔리 아키텍처)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는 프레임에 유례없이 강도 높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선보였습니다. 더 가볍고 강해진 이 고급 럭셔리 알류미늄 7세대 팬텀보다 30%나 강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이 알루미늄 차대는 앞으로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모델들에도 모두 적용 될 거라고 하네요.
2. 소음 저격 외장재
이번 팬텀 시리즈는 0.6 cm에 달하는 이중 겹창과 두 겹의 밑바닥 가운데 두꺼운 폼을 넣어 모든 진동과 소음을 죽여준다고 하네요.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사용된 모든 외장재는 129kg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이번 팬텀 시리즈는 기존 팬텀에 비교해 10% 더 조용하다고 하네요.
3. 특수 제작된 소음 방지용 타이어
롤스로이스는 콘티넨털 사로부터 특수 제작 타이어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특수 제작된 타이어 가운데는 소음을 흡수 폼을 넣어, 최대 9 데시벨에 달하는 소음을 주행 상황에서 최소화시켜준다고 하네요.
4. 새로운 쌍둥이 6.75L V12 엔진 A New Twin-Turbo 6.75-Liter V12 Engine
새로운 팬텀은 당신을 어떤 장소든 더 빨리 데려다줄 것으로 보입니다. 두 개의 6.75L짜리 V12 엔진으로 5,000rpm에서도 안정적인 563 마력을 제공해줍니다.
5. 도로 주시용 전방 입체 카메라
롤스로이스의 시그니처였던 '매직 카펫 라이드'는 이번 전방 입체 카메라의 도입으로 더 강화되었습니다. 이 전방 입체 카메라는 운전자의 운전 실수나, 충격 흡수를 위해 시속100km까지 자동 적용된다고 하네요.
6. 자동 GPS 송·수신기
운전자는 팬텀 ZE가 탑재한 8단 변속에 대해 전혀 신경 쓸 이유가 없습니다. 팬텀 차량에 자체 탑재된, GPS 송수신장치는 현재 팬텀이 어디에서 주행되고 있는지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도로 상황과 경사에 알맞는 기어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7. 장인이 직접 세공한 환희의 여신 엠블럼
롤스로이스의 상징이자 차주들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인 롤스로이스 엠블럼 "환희여 여신"입니다. 이 엠블럼은 전통과 더불어 장인의 손끝으로 모두 직접 세공되어 들어가기 때문에 저것 하나만 500만 원 이상을 호가한다고 하네요.
8. "엠브레이스" 차량 실내 디자인
이번에 롤스로이스가 선보인 "엠브레이스" 차량 디자인은
고풍스러운 컨셉과 현대적인 컨셉을 혼합 적용하여 탑승자의 향상된 안라함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하였습니다. 이곳에 적용된 의자 디자인은 과거 유명했던 미국의 가구 디자이너 임스의 디자인에서 차용된 것이라고 하네요.
9. "갤러리" 대시보드
롤스로이스는 대시보드를 "갤러리"라고 부르는데요. 갤러리는 광칠 된 강화유리로 덮여있어 고풍스러운 롤스로이스의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한다고 하네요.
10. 콤비네이션 트레이와 TV 디스플레이
팬텀의 뒷좌석에서는, 이 전통적인 접합 트레이와 탑승자의 안락한 주행을 책임져줄 고해상도 TV 모니터가 달려 있습니다.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 롤스로이스답게
어느 한구석 빠지지 않는 고급스러움과 안락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아직 가격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