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수지vs서현vs니엘vs박경, 솔로 대전 승자는?

BY. MAXIM 박소현
MAXIM KOREA 작성일자2017.01.17. | 4,927  view
1월 가요계가 난리입니다. 걸그룹부터 전설로 불리던 가수들까지 죄다 컴백했죠. 
솔로로 나온 가수들 역시 많습니다. 
오늘은 1월 솔로로 컴백한 가수들을 모아봤습니다.
# 서현

소녀시대 서현은 첫 미니앨범 'Don’t Say No' 전곡 음원을 17일 0시에 공개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서현이 데뷔 후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으로 앞서 소녀시대 멤버 태연, 티파니, 효연이 솔로 활동을 통해 그룹과는 차별화된 음악 스타일을 추구했던 것의 연장선입니다.

source : SM엔터테인먼트

이미 뮤지컬 '맘마미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해를 품은 달'과 드라마 OST '아파도 괜찮아요' '기다릴게요' 등을 통해 가창력을 인정받은 서현이기에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가 크죠.

source : SM엔터테인먼트
# 수지

수지는 17일 음원 1개를 선공개하고 24일 정식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합니다. 2010년 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한 수지는 연기자로의 활동도 겸하며 자신이 출연한 작품의 OST 직접 부르기도 했죠.

source : JYP엔터테인먼트

지난해 1월에는 그룹 엑소 백현과의 듀엣 곡 '드림(Dream)'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수지의 첫 솔로 앨범에는 박진영과 윤상, 에피톤프로젝트가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source : JYP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은 박진영이 프로듀싱한 댄스곡으로 앞서 공개된 영상에서도 수지는 몽환적인 섹시함을 표현했고, 박진영의 뮤즈로서 여성적 매력을 담아낼 전망입니다. 현재 각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죠.

source : KBS
# 니엘

틴탑의 니엘도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돋보이는 춤선을 강조한 '날 울리지마'로 여심 공략에 나섰죠.

source : TOP미디어

'LOVE AFFAIR...'에는 이별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슬픔, 미련, 원망, 외로움 등의 감정들을 고스란히 실은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니엘 특유의 호소력 있는 보컬과 감성을 녹여 이야기했으며 특히 첫 솔로 앨범에 이어 니엘의 자작곡이 수록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도 담았습니다.

source : TOP미디어
# 준케이

그룹 2PM 준케이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한 노래 'NO SHADOW'를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8월 국내에서 처음 솔로 앨범을 낸 준케이는 새 앨범 '77-1X3-00'로도 음악성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12일 발표된 '77-1X3-00'에는 지난해 4월 선공개된 '결혼식'과 'NO SHADOW'를 비롯해 총 10곡이 담겼습니다.

source : JYP엔터테인먼트
# 라비

빅스의 래퍼 라비는 9일 0시 각종 온 오프라인을 통해 첫 솔로 미니 앨범 '리얼라이즈(R.EAL1ZE)'를 발매했습니다. 대세 래퍼 산이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타이틀 곡 '밤(BOMB)'은 공개 즉시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솔로 래퍼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죠.

source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타이틀 곡 '밤(BOMB)'은 도입부의 오케스트라가 인상적인 트랩 사운드의 곡입니다. 라비의 자신감과 포부를 담은 가사와 산이의 익살스러운 래핑이 돋보이며, 폭탄이 터지는 듯한 폭발적인 사운드로 라비의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에너지와 숨 막히는 포텐을 표현하고 있어 인상적이죠.

source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 비

비가 15일 미니 앨범으로 컴백했습니다. 타이틀곡 '최고의 선물'은 비에게도, 팬들에게도 의미가 남다르죠. 정규 6집 '레인 이펙트'(RAIN EFFECT) 이후 3년 만의 신곡이자 소속사 레인컴퍼니로 독립 후 선보이는 첫 미니앨범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수 싸이와의 협업이 '최고의 선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source : 레인컴퍼니
# 박경

그룹 블락비 박경은 첫 미니앨범 '노트북(NOTEBOOK)'을 통해 연애의 모든 것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박경의 '노트북'에는 '연애 3부작'의 시작이었던 '보통연애'와 더블 타이틀 곡 '너 앞에서 나는', 2014년 믹스테잎으로 공개돼 지난해 정규 음원으로 발매한 '오글오글'이 담겼습니다.

source : 세븐시즌스

지난해 여자친구 은하가 피처링에 참여한 '자격지심'이 4번 트랙에 수록됐으며, '노트북'의 마지막 페이지는 두 번째 타이틀 곡 '잔상'이 수록됐죠.

박경의 첫 미니앨범은 오는 18일 자정 발매될 예정이며 17일 Mnet 'PRESENT'를 통해 처음 공개됩니다.

source : 세븐시즌스
각각 다른 매력으로 솔로 가수의 행보를 보여주는 이들.
1월 솔로 대전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뉴스에이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