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위 사진처럼 멋진 빼빼로를 사려면 돈이 많이 듭니다. 인형과 과자 몇 개 포장해서 55,000원입니다. ㅜㅜ
초콜릿을 안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빼빼로를 선물하기도 애매합니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주고받지 않으면 뭔가 섭섭하고요.
시중에 파는 빼빼로 바구니보다 저렴하면서도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선물은 없을까요? 부모님이 받고 싶은 선물 1위가 현금이고, 연인 간 받고 싶은 선물 상위권을 차지한 게 상품권이라는데..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현금 빼빼로! 같이 만들어보죠. >.<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투명 포장지, 테이프, 양면테이프, 가위, 칼, 젓가락, 돈, 빼빼로 상자, 고데기를 준비해주세요! 돈은 알아서 준비하면 되는데요. 천 원짜리 열장도 좋고요. 오만 원짜리도 좋습니다! 주머니 사정에 맞춰서 준비하면 됩니다. 부담 갖지 마세요!

자! 만들어 볼까요? 위 사진처럼 포장을 뜯으면 실패입니다. 현금 빼빼로의 목표는 진짜 빼빼로인 것처럼 감쪽같이 속이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작업?을 한 흔적이 드러나면 안돼요! 그럼 어떻게 뜯죠?

빼빼로 뒷면을 커터칼로 살살 잘라주면 깔끔하게 뜯어집니다! 나중에 감쪽같이 다시 붙일 거예요. >.<

빼빼로가 들어있는 봉지도 그냥 뜯지 마시고 커터칼로 끝부분을 갈라줍니다. 현금 빼빼로를 넣고 고데기 열을 이용해 눌러줄 거예요!


자, 이제 가장 중요한 현금을 준비합니다! 저는 최대한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10장 정도는 돼야 봉지에 빵빵하게 들어갑니다! 자금 사정이 좋지 않다면 천 원짜리 10장을 추천합니다.

이제 지폐를 빼빼로 모양으로 만들어 줄 건데요. 지폐에 젓가락을 대고 돌돌~ 말아주세요! 이 부분이 어렵습니다. 자꾸 풀리거든요. ㅜㅜ 하지만 다섯 장 정도 만들면 익숙해져서 금방 할 수 있습니다!

돌돌 말아놓은 지폐는 어떻게 고정시킬까요? 지폐 위에 바로 테이프를 붙이면 지폐를 손상시키게 되죠~ 투명 포장지를 작게 잘라 양면테이프를 붙여줍니다. 그리고 지폐 위에 돌돌 말아 고정시키면!

짜잔~! 현금 빼빼로 한 개가 완성됐습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다한 겁니다!

풍성하게 보이도록 10장을 돌돌 말아줬어요! 보기만 해도 뿌듯하네요. >.<

진짜 빼빼로를 빼고 봉지 안에 현금 빼빼로를 넣습니다.

그런데.. 뜻하지 않은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현금 빼빼로가 너무 커 봉지가 닫히지 않아요. 그러나 우리에겐 아까 쓰다 남은 투명 포장지가 있죠!

투명 포장지를 넉넉하게 잘라 빼빼로를 감싸주면 됩니다~!

포장지 가운데는 테이프로 고정시키고요. 현금 빼빼로를 가운데로 예쁘게 모아주면 됩니다!

고데기의 열을 이용해서 포장지 끝부분을 눌러줄 거예요. 고데기 열을 잘 조절해야 하는데요. 제가 가진 고데기는 열을 최대로 해도 잘 안 붙어서 1분 정도 꾹 누르고 있었습니다. 고데기에 비닐이 달라붙을 수도 있으니 고데기와 비닐 사이에 휴지나 종이를 넣고 눌러주면 좋습니다!

시간 조절에 실패해 몇 번의 도전 끝에 짜~잔! 감쪽같죠? 고데기가 없다면 비닐과 비닐 사이에 양면테이프를 붙여도 좋아요!


이제 빼빼로 상자에 쏙~ 넣어주면 되는데요.

크기가 자로 잰 듯 딱 맞습니다. 이제 해야 할 것은 상자를 뜯었다는 티가 나지 않게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건데요.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면 완벽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직접 만든 현금 빼빼로는 최소 만 원으로 최대의 행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같아요!

제목: 현금 빼빼로 만들기
시간: 1시간 내외
가격: 최소 만 원~무한대
뿌듯함 지수: ★★★★★
난이도: ★★★☆☆
소감: 좋은 경험이었다!
*주의: 돈 가지고 장난친다고 등짝 스매싱 맞을 수도 있으니 부모님께는 그냥 봉투에 넣어드리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