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내일로 필수 코스! 여수 여행 맛집

여수에선 하루 다섯 끼가 기본인거 아시죠?

96,6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휴가 시즌, 내일로 시즌을 맞아 전국 각지로 여행 많이들 떠나시죠? 여행 가서 먹방 좀 찍는다는 분들께는 전라도만큼 매력적인 여행지도 없을 거예요. 오늘은 맛과 멋이 공존하는 전라도의 필수 여행지 여수 맛집을 소개할게요!

로타리식당

전남 여수시 서교동 459

출처MangoPlate @flora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로타리식당>! 이렇게 푸짐한 한 상이 단돈 7천 원이라니, 믿어지시나요?! 주머니 가벼운 내일로 여행객들에게 딱일 것 같네요. 간장게장, 양념게장, 제육볶음, 꽃게탕 등 다양한 반찬은 심지어 리필도 돼요! 한 상으로 나와서 혼밥도 가능하니 혼자 여행하는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출처MangoPlate @Rho-

싱싱게장마을

전남 여수시 문수동 785-3

출처Instagram @baby_bird_jin

  이곳 역시나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무한리필! 큼지막한 고추 때문인지 간장게장 특유의 비린내가 덜하답니다. 밥도둑 게장과 함께라면 고봉밥도 금세 바닥을 보일 거예요. 주의해아할 점은 이곳은 오후 3시면 문을 닫기 때문에 꼭 저녁 전에 방문해야 한다는 것! 이게 다 맛에 자신이 있으니 가능한 거겠죠~?

출처Instagram @___ssssq

싱글벙글빵집

전남 여수시 관문동 222

출처Instagram @xxmy_210

  간판과 빵 진열대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이곳! 추억의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 모든 빵이 단돈 600이에요. 찐빵, 꽈배기, 고로케 다 맛있지만, 특히나 케첩이 뿌려진 야채사라다빵이 인기! 오픈 시간이 11시지만 다양한 빵을 맛보고 싶다면 30분쯤 지나서 방문하는 걸 추천할게요!

출처MangoPlate @easy life, @Jin-wooLee

청해식당

전남 여수시 종화동 534-1

출처MangoPlate @소르

  여수의 또 다른 별미, 서대회가 맛있는 이곳! 서대회는 막걸리를 삭혀 만든 식초로 서대를 야채와 함께 무친 여수의 향토 음식이에요. 입맛 떨어지는 여름에 딱 좋은 음식이죠! <청해식당>에선 서대회를 양껏 올리고 상추와 김가루를 취향껏 뿌려 만들어먹는 비빔밥이 별미예요. 여기에 얼큰한 장어탕까지 함께 하면 완벽한 한 끼!

출처Instagram @plumpcherry_

이순신수제버거

전남 여수시 중앙동 732

출처MangoPlate @김지연

  여수라고 한식만 맛있는 건 아니에요! 이순신 광장에 위치한 이순신수제버거도 인기랍니다. 관광지의 그저 그런 버거집이려니 했는데, 저렴한 가격이 믿기지 않게 속이 꽉꽉 들어차 있고 번과 패티도 아주 제대로예요! 좌석이 있긴 하지만 포장해서 근처 해양공원에서 먹는 걸 추천해요.

출처Instagram @serenade_06, MangoPlate @제갈설

경도회관

전남 여수시 경호동 621-3

출처Instagram @shine9942

  '하모유비끼'라 불리는 갯장어샤브샤브는 이곳이 꽉 잡고 있어요. 국동항에서 5분 정도 배를 타고 경도까지 들어가야 하지만 그럴 가치가 충분한 곳! 갯장어를 부추와 함께 데치면 장어가 익으면서 부추를 끌어안아요. 그걸 한 입에 쏙 넣으면 사르르 녹아버린답니다. 갯장어는 여름이 철이니까 놓치지 마세요!

출처MangoPlate @정도환, @noooooori2

갯마을장어

전남 여수시 봉산동 271-20

출처Instagram @jh_kr0905

  장어, 데쳐서 먹었으니 구워서도 먹어야겠죠?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중 입맛대로 고르면 되는데요. <갯마을장어>에선 장어구이를 먹으면 장어가 통으로 들어간 장어탕이 서비스예요. 종류별로 나오는 김치, 부추무침, 마늘과 함께 먹으면 장어가 더 고소하다는 사실! 후식은 장어탕에 밥까지 말아서 먹으면 올여름 원기충전은 다한 셈이네요.

출처Instagram @gam38317

여수 낭만포차거리

전남 여수시 중앙동 246-1

출처Instagram @nnnyunyo

  보너스로 추천할 장소는 여수 밤바다가 보이는 포장마차 거리 '낭만포차거리'에요. 이곳에선 주로 서대회 혹은 해물 삼합을 판답니다. 소시민들이 운영하는 낭만포차거리의 점포는 여수시의 선발 과정을 거쳐 입점했어요. 그런 만큼 청결도와 친절도도 깐깐하게 검사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여수의 낭만을 즐겨봐요!

출처Instagram @gusrud505

인물소개
  • by. 망고플레이트
    맛집 추천,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