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바사삭! 소리부터 맛있는 텐동 맛집 10곳

조회수 2019. 1. 15. 15: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발을 튀겨도 맛있는 게 튀김인데..!

신발을 튀겨도 맛있는게 튀김인데, 튀김으로 가~득한 텐동은 얼마나 맛있을까요..! 오늘은 바삭바삭! 소리부터 맛있는 텐동 맛집 10곳을 소개할게요. 


우마텐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8-10

  신사에 위치한 우마텐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가장 기본인 우마텐동부터 에비텐동, 아나고텐동 등 다양한 텐동을 맛볼 수 있는데요. 주문 후 조리가 진행되어 다소 시간이 걸리는 편이에요. 오픈 키친이어서 조리 과정을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그래서 기다리는 시간마저 즐거워요. 

  이곳은 튀김옷이 얇아 재료의 맛을 온전히 느껴볼 수 있어요. 여기에 온천 계란을 추가해 먹으면 고소함에 더 맛있게 드셔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바삭바삭한 스타일보다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튀김옷에 가까운 우마텐의 튀김. 적당한 감칠맛이 돌아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여도가주

경상북도 경주시 사정동 125-18

  다음은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여도가주입니다. 원목으로 꾸며져 있어 따듯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한옥에서 즐기는 일식이라니, 이색적으로 느껴져요. 새우와 한치, 단호박, 연근, 가지, 꽈리고추로 구성되어 있는 여도가주 텐동부터 장어가 더해진 스페셜 텐동, 그리고 새우튀김이 조금 더 많은 에비텐동이 있어요. 

  여도가주의 가장 히든은 바로 저 큼직한 새우튀김이 아닐까 싶어요. 바삭하지만 탱글한 맛이 가득 느껴지는 새우튀김. 씹는 식감이 아주 훌륭해요!


텐동요츠야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603-19

  텐동 맛집에 이곳을 빼놓을 수 없죠! 바로 서울대입구에 위치한 텐동요츠야입니다. 이곳의 텐동을 맛보기 위해 추운 겨울이어도 웨이팅이 어마 무시한데요. 기다림 끝에 튀김 한 입 딱 먹으면 모두 인생 텐동이라고 박수를 칠 정도라고! 

  자칫 먹다 보면 물릴 수 있는 튀김이지만, 이곳의 튀김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단짠단짠의 간장소스와 바삭한 튀김의 조합이란! 특히, 실한 아나고가 들어간 스페셜 텐동을 추천해요. 여기에 하이볼 한 잔 곁들여주면 크.. 이 맛에 삽니다.


고미텐

대구시 중구 동인동1가 249-1

  대구의 핫한 텐동집, 고미텐을 소개합니다. 이곳 역시 웨이팅은 필수! 내부는 마치 일본에 온듯한 느낌을 주곤 해요. 스페셜 텐동은 장어와 관자, 새우, 갑오징어, 계절 야채가 들어가 있는데요. 장어와 관자는 부드러운 것이 씹는 식감이 좋아요! 느끼하다 싶을 땐 연근피클 한입 콱!


이치젠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5-31

  텐동요츠야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망원동에 위치한 이치젠입니다. 이곳의 튀김을 맛보면 '내가 여태 먹은 건 튀김이 아녔구나..'라고 깨닫게 된다고! 이치젠에선 '바질 토마토'는 필수! 달콤 상큼한 바질 토마토는 입가심하기에도 좋고, 애피타이저로 먹어도 좋아요. 

  이치젠텐동은 새우, 오징어, 연근, 가지, 꽈리고추, 온천 계란, 김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고소한 튀김과 적당히 짭조름한 소스 그리고 밥의 조화가 훌륭해요! 바삭하기보단 부드러운 튀김옷에 가깝지만, 재료의 맛이 살아있어 식감을 살려주죠. 새우와 장어 튀김이 가장 맛있다고 하니, 이 두 개는 꼭 놓치지 마시길!


와타요업

대전시 서구 갈마동 846

  대전에서도 텐동을 맛볼 수 있다니! 와타요업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둔산여고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 외관은 일본 느낌이 물씬 풍겨요! 기본인 와타텐동부터 에비텐동, 아나고텐동, 스페셜텐동이 준비되어있어요. 

  조금 느끼하다 싶을 땐, 와사비 혹은 시치미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을 수 있어요! 특히, 계란 반숙 튀김을 반을 갈라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풍미 가득한 텐동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서울까지 가지 마세요, 우리 대전에서도 텐동을 맛보자구요!


고쿠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5-2

  분당에 위치한 고쿠텐을 소개할게요. 최근엔 서현에 분점도 냈다는 사실! 고쿠텐은 일본의 텐동만큼이나 맛있다고 해요. 이 맛있는 텐동을 맛보기 위해선 웨이팅은 감수해야 할 부분. 고쿠텐동은 새우와 오징어, 꽈리고추, 가지, 버섯, 김, 연근, 단호박, 온천 계란의 구성인데요. 
  삐요삐요- 밥경찰인 가지까지 고쿠텐의 손길이 닿으면 밥도둑으로 변신! 여기에 장어튀김이 더해진 장어텐동은 엄청난 비주얼만큼 수준급의 장어 튀김을 맛볼 수 있답니다

쿠지라

울산시 중구 옥교동 275-7

  이번엔 울산으로 넘어가 볼까요? 울산 옥교동에 있는 쿠지라. 이곳 역시 쿠지라텐동, 에비텐동, 특장어텐동 등 다양한 텐동을 만나볼 수 있어요. 
  특히, 새로 추가된 메뉴인 특에비텐동은 1그릇당 왕새우 3마리를 담아주는데요. 하루에 10그릇씩만 판매하고 있는 한정 메뉴라네요! 이 메뉴를 놓쳐선 안되겠죠? 
  튀김은 뚜껑에 덜어내고, 계란을 탁 터뜨려서 밥과 소스를 야무지게 먹어주면 이거야말로 꿀맛! 튀김옷이 얇아 바삭하지만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야마토텐동

서울시 성북구 안암동5가 93-15

  안암역 근처에 있는 야마토텐동을 소개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마치 일본 영화, 심야 식당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닭꼬치 튀김이 메인인 토리텐동과 에비텐동, 그리고 돼지고기튀김이 주메뉴인 부타텐동을 맛볼 수 있어요. 위에 소개해드린 곳과는 조금 독특한 튀김이 준비되어 있죠.
  야마토텐동은 텐동 소스를 30일간 숙성해 만든다고 해요! 튀김에 와사비를 얹혀 먹어도 좋지만, 이곳만의 고추를 얹혀 먹으면 튀김의 특유의 기름짐을 꽉 잡아준답니다.


온센

인천시 중구 송학동3가 7-6

  골목식당에 나와 텐동 붐을 일으킨 이곳, 온센입니다. 이곳은 신포시장 청년몰에 있는데요. 방송에 나왔을 때, 백종원 선생님께서 엄청난 칭찬을 하곤 했죠!
  이곳은 온센텐동만 판매하고 있어요. 새우와 단호박, 김, 깻잎, 가지, 온센타마고, 꽈리고추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무려 6,000원! 정말 파격적이죠?
  가격도 가격이지만, 겉바안촉 제대로인 이곳의 튀김은 전반적으로 훌륭해요. 거기에 은은한 텐동 소스는 튀김 그리고 밥과 잘 어우러져 자꾸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