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순천 맛집 추천 8곳

순천 여행을 빛내줄 추천 맛집!

70,4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순천만, 낙안읍성, 송광사 등 볼거리가 넘치는 순천! 이번주는 순천으로 가볼까요? 순천 여행을 빛내줄 맛집을 소개합니다!


대숲골농원
전라남도 순천시 학동길 36

  울창한 대나무 숲에서 구이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대숲골 농원>을 소개해요. 풍경이 좋아 맛까지 더 좋을 거 같은 이곳! 실내 자리도 마련되어 있지만 대나무 숲에서 먹는 닭구이 맛은 상상만 해도 꿀맛일 거 같아요.


이곳에는 닭 숯불구이뿐만 아니라 오리 숯불구이, 생삼겹살 숯불구이, 닭백숙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대표 메뉴는 닭 숯불구이! 고기에 간이 되어 있어 숯불에 타지 않게 잘 구워 준 다음 맛있게 먹어주면 되어요!


꺳잎에 무쌈을 올려 닭구이와 마늘, 부추를 올려 한 입에 먹어주면 이거야 말로 여행의 묘미 아니겠어요? 순천에서 이색적인 분위기의 맛집을 찾고 계셨다면 이곳을 추천해요!


나눌터

전라남도 순천시 팔마1길 4

  다음은 순천만 국가정원 근처에 위치한 도토리 요리 맛집, <나눌터>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도토리 요리 베이스로 도토리전부터 도토리묵무침, 도토리 쟁반국수, 도토리묵 보쌈 등 다양하게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세트 메뉴가 준비가 잘 되어 있으니 인원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면 된답니다. 도토리 전인 토속전은 쫄깃쫄깃 고소하여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성을 지녔어요.


다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이 임자탕인데요. 진한 국물과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느껴볼 수 있는, 마치 수제비 같은 요리랍니다. 비 오는 날 먹기 좋을 거 같네요!


금빈회관

전라남도 순천시 장명4길 8

  다음은 맛있는 떡갈비를 맛볼 수 있는 <금빈 회관>입니다.


떡갈비는 소떡갈비와 돼지떡갈비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소떡갈비도 맛있지만 돼지떡갈비를 많이들 드신다고 해요.


정식이기에 떡갈비를 주문하면 이렇게 수많은 반찬을 맛볼 수 있답니다. 촉촉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떡갈비. 떡갈비 자체만으로 즐겨 드셔도 좋고, 밥 위에 한 점 올려 먹어도 좋아요.


상다리 휘어지게 나오는 밑반찬과 부드럽고 촉촉한 떡갈비를 맛보고 싶다면? <금빈 회관>으로 향해보아요!


화월당

전라남도 순천시 중앙로 90-1

  다음은 순천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카스텔라 맛집 <화월당>입니다. 이곳은 1928년에 문을 연, 3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과자점이에요. 이곳에선 찹쌀떡과 볼 카스텔라, 딱 두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 볼 카스텔라가 화월당의 주인공! 둥글게 말려있는 화월당 카스텔라는 부들부들 엄청 부드러워요. 카스텔라 안에는 팥앙금이 알차게 들어있답니다. 여기에 우유랑 함께 먹으면 이보다 맛있을 순 없다! 꼭 우유와 함께 드시길 추천해요.


벽오동

전라남도 순천시 상사호길 73


  다음은 보리밥 전문점 <벽오동>입니다. 모두 잘 아시다시피 전라도 반찬이 맛있기로 소문났잖아요? 이곳 역시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푸짐하고 맛있는 보리밥 정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기본찬으로 소불고기가 제공되고 여기에 계란찜, 나물, 생선구이, 보쌈 등등! 나물을 밥 위에 덜어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맛있게 비벼 드시면 된답니다. 여행 중 든든한 백반 정식이 먹고 싶을 때, 벽오동도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네요!


풍미통닭

전라남도 순천시 성남뒷길 3


  순천 하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인 <풍미 통닭>을 소개해요. 이곳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소개되어 엄청난 인기를 끈 곳이기도 하는데요. 30여 년간 한 자리에 계셨다고 해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마늘 통닭! 마늘 통닭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면? 닭가슴살을 마늘 기름장에 찍어 먹거나 위에 김치를 올려 먹으면 꿀맛이라고!


솔밭식당

전라남도 순천시 별미길 7


  여행에서 매콤한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곱창전골을 맛볼 수 있는 <솔밭식당>을 소개해요. 이곳은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해요.

부추와 깻잎, 당면이 푸짐하게 올라간 비주얼은 말해 뭐하겠어요? 채수가 우러나올 때까지 보글보글 끓이다 국물 딱 한 입 먹으면 진득한 국물이 속을 풀어주는 느낌! 남은 국물 양념에 김가루와 콩나물, 파를 넣고 볶음밥을 만들어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 완료!



경원식당

전라남도 순천시 연향1로 12-1 1F


  다음 소개할 곳도 관광객보단 현지 분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이에요. <경원 식당>은 바로 물회 맛집!


살얼음 육수 밑에 깔린 야채를 잘 섞어서 야채와 회를 먼저 드셔주세요. 여기에 국수사리도 넣어 먹고, 밥까지 넣어 비벼 드시면 더운 여름날 이만한 별미가 없죠!


새콤달콤한 물회가 당긴다면 경원 식당으로 향하시길 바랄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