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방송에 나온 서울 맛집 7곳

43,5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방송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오늘은 백반기행에 소개된 적 있는 서울 식당을 모아봤어요! 


국시집

서울특별시 성북구 창경궁로43길 9

50년 전통의 칼국수 전문점. 많은 사람이 사골국수의 기준으로 꼽는 집으로, 유명 매체에도 많이 소개 된 곳이에요. 야들야들 얌전한 면이 특징. 소고기로 국물을 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랍니다.


처음에는 양념이나 김치 없이 본연의 맛을 음미하고, 다음은 고추가루로 버무린 파 양념을 넣어보고, 또 그 다음은 정구지김치를 곁들여 먹으며 맛의 강도를 서서히 높여보세요!


동원집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1길 22

을지로를 대표하는 뼈해장국 전문 동원집. 90년대 초반에 시간이 멈춰버린 것 같은 곳이죠. 동원집의 감자국은 최근 을지로를 찾는 젊은 입맛까지 사로잡았답니다. 오직 감자와 고기와의 조화로 승부를 보는 이곳. 무려 3번을 익혀 감칠맛이 더해진 등뼈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우거지, 들깨가루 등이 들어가지 않아 깔끔하고 맑은 국물은 끓일수록 감칠맛이 올라와 새로운 맛. 순대 역시 깔끔하고 만족스러워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별미곱창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길 54

곱창볶음 하나로 승부하는 별미곱창 맛은 물론 푸짐한 양까지 서촌의 소문난 곱창볶음집입니다. 씹을수록 구수한 맛이 올라오는 곱창에 향긋한 풍미를 돋게 만드는 쑥갓과 깻잎의 풍미까지! 매콤달콤한 이곳만의 마성의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별미예요.


수연산방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26길 8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한옥카페. 전통차와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요. 외국인 친구를 데려가고 싶은 곳. 진짜 단호박이 듬뿍 든 단호박 빙수 원조집으로 유명하죠!


단호박범벅은 찬바람 불때 별식으로 추천하는데요, 팥과 찰떡, 잣과 대추까지 들어 건강한 맛. 인삼가루까지 더해 더욱 호사스러운 느낌! 많이 달지 않아 더욱 좋아요.


신신식당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30라길 3

직접 만든 청국장과 우렁쌈장의 기가 막힌 조화. 쌈채소 역시 부실하지 않고 푸짐하게 나와요. 우렁쌈장에 쌈을 싸서 즐기다가 목이 메일때쯤 청국장 국물 한번 먹어주면 밥 한공기는 뚝딱이죠! 매콤새콤한 우렁무침도 별미예요.


가마솥 밥에 식감 좋은 우렁쌈을 즐기고 나면 후식으로 나오는 누룽지까지 완벽한 코스. 청국장 좋아하는 신현준이 반한 맛집이라고!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우성식당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번영로 60-1 1F

푸짐하고 속 든든한 백반 한끼를 즐길 수 있는 기사식당. 단호박, 콩, 호박고구마 등 8가지의 고명이 올라가 색감부터 먹음직스러운 갓 지은 돌솥밥이 탄탄한 기본기를 보여주는데요!


두툼한 대구살이 들어간 대구탕은 자꾸 당기는 맛의 국물맛이 인상적이에요.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양념 삼치구이는 고추장으로 양념해 단짠단짠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어 밥도둑으로 제격이랍니다.


해남닭집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13길 46

생닭을 바로 튀겨 더욱 맛있는 옛날치킨. 바삭바삭한 소리까지 맛있다! 얇고 바삭한 튀김옷 속 부드러운 속살이 반전매력. 맛간장에 버무려낸 간장치킨은 매콤짭짭하면서 달콤함까지 동시에 지닌 다채로운 맛이라고 해요.


건대에서는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치킨 강자!


식객 허영만이 다녀온 서울 맛집, 꼭 한번 다녀와 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