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이 동네! 삼각지·남영 맛집 추천 10곳

조회수 2021. 2. 18. 12: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핫한 맛집은 다 이 동네야

이게 머선일이고....


최근에 가장 핫한 동네는 바로 이곳이 아닐까 싶어요.

계속해서 신상 핫플레이스 오픈 중인 남영/삼각지 지역!

이번주, 다음주 1탄 2탄으로 나누어 핫플레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탄에는 고기부터 동남아 음식, 최근 오픈한 버거 맛집 등 식사 위주의 맛집으로 소개합니다.

몽탄
서울특별시 용산구 백범로99길 50

'우대 갈비 짚불구이'로 여전히 핫한 맛집, <몽탄>. 삼각지의 대표 맛집 중 하나죠. 이곳의 우대 갈비를 먹기 위해선 몇 시간 웨이팅은 감수해야 해요.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고기는 단 두 가지. 우대 갈비와 삼겹살인데요. 짚불에 한 번 초벌 돼서 제공됩니다.

왜 이렇게 인기냐고요? 일단 한 번 맛봐보세요. 양념에 재운 우대 갈비는 감칠맛이 정말 끝내주거든요!


쫄깃한 갈빗살과 은은하게 입안을 채워주는 짚불 향까지, 한 번 맛보면 이 맛을 잊을 수 없을 거예요.


곁들여 먹으면 좋을 반찬으로 보리 쌈장과 명이와사비, 간장소스와 청어알이 제공돼요. 각 재료를 더해 취향에 맞춰 즐겨보세요.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을 테니깐요.


남영돈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7

최근 남영역 부근에 눈에 띄는 고깃집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남영돈>을 소개합니다.


이곳 역시 몽탄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다름 아닌 항정살과 가브리살!

  원래도 가장 맛있는 부위인 항정살과 가브리살이지만 남영돈의 이 부위들은 더욱 특별하게 느껴져요.


서걱서걱 한 식감의 항정살, 그 장점을 확 살려줬달까요. 함께 내어주는 와사비와 곁들여 먹어보세요. 훌륭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가브리살은 잡내 없이 두툼하고 감칠맛이 살아있어요.


더 맛있게 먹는 팁이 있다면? 쫄면을 주문해 고기에 돌돌 말아 드셔 보세요. 진짜 맛있으니깐요!


초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80길 7

  다음은 앞서 소개해드린 몽탄에서 내놓은 세컨드 브랜드 <초원>을 소개합니다.


몽탄은 우대 갈비와 삼겹살을 판매하고 있다면 초원은 우설, 등심 주물럭, 대창, 특양과 같은 특수부위를 만나볼 수 있어요.

  메인 메뉴는 암소 등심 주물럭. 적당히 갖고 있는 육향 그리고 한 입 베어 물면 터지는 육즙까지 괜히 메인 메뉴가 아님을 알 수 있어요.


특히, 큼지막하게 썰려 나오는 우설을 맛보시기를 추천해요. 우설은 소의 혀 부위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부위이기도 하는데요. 풍부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특별하죠. 소금에 살짝 콕- 찍어 고추냉이와 함께 곁들여 드셔 보세요.


무엇보다 고깃집의 사이드 메뉴가 맛있어야 이 집이 정말 잘하는 집인지 알 수 있다고 하죠.


초원은 내장 술국부터 내장 무침, 그리고 마늘향 가득한 마늘 국수까지 초원만의 색을 가진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니, 고기와 함께 곁들여 드시길 추천합니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84길 5-7 남영아케이드

  다음은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카카오 김범수 의장 등 유명인들이 선택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유용욱 소장의 바비큐 전문점, <유용욱 바비큐 연구소>입니다.


이곳은 본래는 수원에 작은 농장에 위치해있었는데, 작년 남영 아케이드로 이전하면서 큰 이목을 끌었었죠.


원 테이블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미 봄 시즌까지 예약이 꽉 찰만큼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힘들지만, 꼭 예약에 성공 후 방문하시기 바라요!


  이곳은 인당 12만 원 가격으로 바비큐를 코스로 즐길 수 있어요. 다양한 요리와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답니다.


| 코스 메뉴

스모크드 오이스터 - 클램 차우더 - 이베리코 베이컨 - 콥 샐러드 - 한치 풀드 포크 - 시그니처 비프 립 - 핫치킨버거 - 갈비 솥밥 - 옥수수 크렘 뷔릴레 & 커피


이곳의 대표 메뉴인 시그니처 립은 소갈비를 한식 간장 양념에 장시간 수비드 조리한 후, 참나무 연기로 익혀내어 조리하였다고 하는데요.


윤기가 흐르는 비주얼은 보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해요.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하고 훈연의 맛이 가미되어 바비큐의 풍미를 가득 느껴보실 수 있어요.


또한, 마치 하울의 성에서 보았던 베이컨이 툭 튀어나온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베리코 베이컨. 이베리코 흑돼지를 소금에 5일 절이고, 8시간 훈연해 나온다고 해요. 정성이 엄청나죠? 그만큼 쫄깃쫄깃한 식감이 엄청나다고!


매번 예약을 실패하는 곳이지만 언젠가 유용욱 바비큐 연구소의 그 맛을 맛볼 수 있길 바라며-!


효뜨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40가길 6 1F


  혹시 여기는 베트남일까요...? 용산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 <효뜨>를 소개해요.


누군가는 이곳의 쌀국수를 맛보고 베트남에서 먹었던 쌀국수보다 더 맛있었다-라고 말하곤 하죠.


외관이나 내관도 마치 베트남 여행을 하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겨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단연 쌀국수. 10시간 이상으로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 닭고기, 동남아 바질, 파를 담뿍 담은 닭고기 쌀국수는 깊은 육수 맛이 마치 해장이 절로 되는 맛이랄까요-


시그니처 메뉴는 효뜨의 이름을 건 '효뜨 쌀국수' 각종 해산물과 레몬그라스, 라임 잎, 타이 바질을 넣어 만들었어요. 붉은 국물이 인상적인데요. 첫맛은 매콤하고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답니다.


여기에 '효뜨 돼지고기 덮밥'을 곁들여 드셔 보세요. 매콤 짭짤 불맛 가득-한 동남아의 맛을 온전히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남박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76길 11-31

  다음은 효뜨에서 2번째로 오픈한 <남박>을 소개해요. 남박과 효뜨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은데요.


베트남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효뜨와 달리, 남박은 오직 쌀국수 메뉴 3가지만 판매하고 있어요.


| 메뉴

한우 쌀국수

얼큰 한우 쌀국수

섞은면


  가장 베이직한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한우 쌀국수를 추천해요. 한우 사골, 양지로 12시간 이상 끓여낸 한우 쌀국수는 생고기를 가니쉬로 올려져 제공돼요.


은은하게 입안에 퍼지는 향신료와 진한 국물의 밸런스가 아주 훌륭하죠. 기존 한국의 베트남 쌀국수 집들에 실망하셨던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찐- 베트남 쌀국수를 맛보시기 바라요.


꺼거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48길 10


  따끈따끈한 신상 맛집! 효뜨, 남박에 이어 세번 째 업장인 <꺼거>를 오픈했습니다.


효뜨, 남박과 같이 마치 홍콩 오랜 노포에 온듯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데요. 꺼거는 중국어로 형, 오빠 혹은 사랑하는 사람을 부르는 애칭을 뜻한다고 해요. 영화배우 장국영의 별명이었다고도 하네요!


꺼거에서 선보일 요리는 바로 볶음 요리! 불맛 가득한 볶음면과 볶음밥과 더불어 칠리가지 무침, 크림새우 등 중화요리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꼭! 예약 후 방문하시기 바라며, 아직 가오픈 기간이라 메뉴는 바뀔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원앙 볶음밥. 굉장히 독특한 비주얼로 많은 분들이 SNS에 올려주고 계신데요. 새콤한 토마토소스가 덮인 볶음밥과 게살 수프를 가득 얹은 유산슬로 번갈아 드시면 쭉쭉 드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 칠리 가지 튀김은 바삭한 가지 튀김 안에 마치 만두를 먹는 듯 다진 고기가 안에 들어가 있어요. 매콤 새콤한 맛은 가볍게 드시기 좋을 메뉴랍니다.


추가로 돼지고기 볶음면을 함께 드시길 추천드리는데요. 파가 듬뿍 들어간 돼지고기 볶음면은 대중적인 맛으로 누구나 좋아할 맛이랍니다.


이치젠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72길 11-21 1F


  망원동의 텐동(튀김 덮밥) 맛집으로 유명한 이치젠이 남영역 근처 한적한 골목에 2호점을 오픈했죠.


본점이 튀김 덮밥 전문점이었다면, 이곳은 튀김 정식을 주력으로 판매합니다.


이치젠에서 부르는 정식 명칭은 '이치젠 덴푸라메시.'

밥과 튀김이 따로 제공되는 정식인만큼 튀김 자체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을지, 이름에서부터 느껴져요!

  이곳은 정식을 주문하면 튀김이 1차, 2차 두 번에 나뉘어 제공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한 번에 튀김이 나온다면 식사 끝에 맛보는 튀김은 조금 식을 수 있을 텐데, 두 번 나뉘어 나와 갓 튀긴 튀김을 맛볼 수 있답니다.


튀김옷은 바삭한 편보다는 보드랍고 촉촉한 편이에요. 소금, 시치미, 쯔유 등 찍어 먹을 옵션이 다양한 가운데 어느 튀김을 어디에 찍어 먹으면 좋다고 안내도 해주시니, 추천대로 드시거나 각자 취향에 맞춰 드셔주세요!


더 맛있게 먹는 팁이 있다면? 온천 계란을 추가해 드셔 보세요. 밥 위에 온천 계란을 올린 후, 시치미와 쯔유로 간을 더해드시면 일본이 따로 없네!


히비

서울특별시 용산구 백범로87길 24


혹시 스프카레 좋아하세요...? 양고기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야스노야지로'에서 오픈한 삿포로식 스프 카레 누들 샵 <히비>입니다.


야스노야를 방문해 보신 분들이라면 고기를 다 먹고 난 후 먹는 그 스프 카레의 매력적인 맛을 기억하실 거예요.


히비는 스프 카레에 무려 면을 넣고 다양한 구이류 토핑까지 추가해 든든한 한 그릇 식사로 즐길 수 있어요.

  히비 카레 누들 극 버전과 일반 버전이 있는데요. 극 버전은 일반 버전보다 더 많은 향신료를 넣어 찐함이 남달라요. 살짝 더 매콤한 정도랄까요? 일반 버전은 훨씬 마일드하고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추가로 닭 허벅지 살인 닭 모모 구이와 큐브 치즈를 추가해 드시길 추천드려요! 닭 모모 구이는 정말 부드럽고, 큐브 치즈를 국물에 살살 풀어 먹으면 국물이 더 진해지고 담백해지죠.


면은 홍대 라멘 맛집으로 유명한 '하나 모코 시'에서 수프 카레에 특화된 면을 따로 제작하여 공수받고 있다고 해요. 쫄깃한 면발이 아주 끝내준답니다.


면을 다 드시면 공깃밥 소량을 말아먹을 수 있으니, 마무리 밥까지 놓치지 마시길!


PPS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50길 24

  삼각지의 떠오르는 핫플, 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 맛집으로, 수제버거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PPS는 Post Pleasure Sound를 뜻한다고 해요.


취급하고 있는 버거 메뉴는 세 가지. 스메쉬드 치즈 버거와 프리타스 버거 그리고 클래식 디럭스 버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PPS는 특히 버터맛 가득한 부드러운 번이 맛있다고 소문이 났는데요. 거기에 부드러운 패티까지! 전형적인 딱 미국식 버거 스타일이라 할 수 있어요.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프리타스 버거. 얇게 튀겨진 감자튀김이 들어가 굉장히 색다른 맛을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