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바다 보러 가야지! 전국 오션뷰 맛집&카페 10곳

조회수 2019. 7. 19. 18:4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상낙원이 바로 눈 앞에!

한 여름 피서지는 누가 뭐라 해도 바다 아니겠어요? 넓고 탁 트인, 푸른 바다가 보이기만 해도 맛집으로서 반은 성공! 오늘은 오션뷰 맛집&카페 10곳을 소개해요.


흰여울점빵

부산시 영도구 영선동4가 948

  대기 없이는 맛볼 수 없는, 영도의 최고 핫플을 소개합니다. 흰여울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마을 공동체 주민들이 운영 중인 가게인데요. 커피 메뉴부터 토스트, 라면까지! 간단한 한 끼가 가능해요. 1층-3층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오션뷰를 보며 먹으려면 1층 야외 테라스석을 사수해야 합니다! 평범하지만 잘 끓인 라면을 먹으며 영도 바다를 보고 있자니.. 여기가 바로 무릉도원 아니겠어요? 토스트도 무난한, 우리가 아는 그 맛! 영도를 제대로 즐겨보세요!


비비비당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533-9

경치, 분위기, 음악 모든 게 완벽한 찻집을 소개합니다. 크게 뚫려있는 창으로 부산의 바다가 펼쳐져 있어요. 전통 찻집인 이곳은, 메뉴가 모두 한국적이라 외국인 친구들을 데리고 오기에도 좋아요! 인기 메뉴는 단호박 빙수. 달달한 조청에 호박 본연의 단맛이 매력적이에요!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귀1리 266-1

제주의 푸른 바다를 보며 정갈한 한식 한상 어떠세요? 묵은지 고등어찜으로 유명한 이곳을 소개합니다. 실한 고등어 살을 발라내 묵은지에 싸 먹어도, 쌈 채소에 싸 먹어도, 그냥 먹어도 좋아요! 특히 묵은지는 제대로 익어 밥도둑으로 인정! 가격대는 있는 편이에요.


난드르바당

제주 서귀포시 하예동 1798-4

정신줄을 놓게 되는 이 뷰와 이 맛! 산방산 근처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특히 이곳은 흑돼지 외에도 새우 같은 해산물도 함께 구워 먹을 수 있어요! 두툼하고 질 좋은 흑돼지를 이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다니! 가보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비가 오거나 바람이 너무 많이 불 경우 실내에서 드실 수도 있답니다.


애월하미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550

요즘 제주에서 가장 핫하다는 이곳. 한담 해변산책로 근처에 있는 횟집입니다. 테이블 세팅과 분위기가 흡사 그리스의 산토리니를 떠올리게 해요! 인기 메뉴는 사시미 코스와 통 갈치구이.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이런 이국적이고도 힙한 분위기를 즐기러만 가기에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이랍니다.


수우동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1706-1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제주 대표 우동집입니다. 우동 맛은 기본 협재 바다의 푸르름이 가장 잘 보이는 스팟이기도 해요. 인기 메뉴는 냉우동. 예약 필수인 맛집답게 탱글탱글한 우동 면발이 끝내줘요! 기다려서 먹어도 실망하지 않을 거예요.


서양차관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 1447

앞은 바다 뒤는 한라산을 배경으로 둔 요즘 가장 핫한 카페입니다. 이곳은 오션뷰뿐만 아니라 카페 건물 자체로도 유명한데요. 개화기를 연상케 하는 앤티크 한 인테리어를 즐기며 홍차를 즐길 수 있답니다. 가격대는 꽤나 높은 편이지만 이곳만큼 제주를 잘 느낄 수 있는 곳은 없을 거예요.


낭만카페

전라남도 여수시 고소동 291-1

통유리창으로 여수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여수 핫플입니다.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가 조금 힘든 곳이에요. 루프탑도 있어 바닷바람을 느끼며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 하는 것도 좋아요! 무더운 여름, 걸어서 이 카페를 올라갈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포인트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삼정리 산149-1

인증샷을 찍을 수밖에 없는 진정한 포토 맛집입니다. 포항의 핫한 카페로 외관부터 깔끔함이 느껴지죠?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큰 창으로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저 바위에 올라가 인증샷을 찍는 분들이 다수! 커피나 디저트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이 뷰를 볼 수 있다면,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면 충분히 오고도 남는 곳이에요.


오복수산시장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2-27

서울에도 바다가 있다고요? 서울의 유일한 오션뷰 맛집입니다. 최근 최자 로드에 소개되면서 더더욱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프로젝터로 바다 영상을 띄워 정말 바닷가 앞에서 먹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곳은 신선한 해산물을 베이스로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는데요. 특히 우니가 아주 고소하고 담백해 인기가 많답니다. 재료가 다 신선해서 여름에도 믿고 먹을 수 있어요! 서울 한복판에서 눈과 입으로 바다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