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떠오르는 신흥 강자! 신상 수제버거 6곳

조회수 2020. 6. 15. 17: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에 여기가 그렇게 유명하더라!

부드러운 번, 육즙 팡팡 패티, 아삭하고 신선한 채소! 이보다 완벽한 구성의 한끼 식사가 있을까요? 그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버거. 오늘은 버거 마니아들도 서둘러 방문하고 있는 떠오르는 신흥강자! 버거집 6곳을 소개할게요.


노스트레스버거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62

  줄 서서 먹는 요즘 가장 핫한 버거집입니다. 메뉴는 치즈버거 단 하나입니다. 메뉴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노 스트레스 버거라는 뜻 같지 않나요? 치즈버거는 치즈와 패티를 몇 장 넣을지만 선택하면 된답니다. 찐 미국식 치즈버거 맛이 가득! 바싹 구운 스타일의 패티와 진득한 치즈의 맛이 찰떡같이 입에 붙을 거예요. 그동안 먹었던 햄버거는 채소도 들어있고 신선함이 살아있는 맛이었다면 노 스트레스 버거는 찐득-헤비 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자칫하면 느끼해질 뻔한 맛은 맥주로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요.


패티앤베지스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길 11 1F

  존재감이 확실한 육즙이 폭발하는 패티! 패티 하나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있는 가로수길 신상 버거 맛집입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는 시스템이라 편리함까지 갖추었어요. 버거는 딥소스 버거와 클래식 버거로 나뉘는데요. 딥소스 버거는 채소 없이 패티와 번으로 구성된 심플한 버거에 치즈를 찍어 먹는 메뉴예요. 클래식 버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채소도 있고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그것!

딥소스 버거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싱글 딥'은 패티 1장에 에멘탈, 체다, 블루치즈 중에 소스를 고를 수 있어요. 소스도 소스지만 번과 패티의 조합, 패티 그 자체의 육즙, 적당한 기름기가 완벽합니다. 패티 앤 베지스가 아니라 패티 앤 패티로 불려야 할 것 만 같아요. 수제 버거 마니아들의 성지 순례가 시작되고 있으니 얼른 방문하시길!


폴트버거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1F

  귀엽고 재미있는 콘셉트로 무장한 신상 버거집입니다. 폴트(FAULT)라는 단어는 테니스 경기에서 서브한 공이 코트 밖으로 벗어나거나 규칙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식당 이름과 같이 이곳의 인테리어, 소품은 모두 테니스 경기장을 연상케 해요. 대표 메뉴는 폴트 버거와 크레올 치킨버거.

폴트 버거는 세 가지 양파, 소고기 패티, 매콤한 수제 할라피뇨, 구운 쪽파가 들어가 있어요. 유기농 밀가루로 만들었다는 푹신한 브리오쉬 번과 잘 구운 재료들이 한데 어우러져 풍미가 남달라요. 두께와 크기는 또 얼마나 실했는지! 특히 직접 만드는 수제 할라피뇨는 아주 맵지 않고 재료 사이의 밸런스를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비건을 위한 노미트 버거까지 있어 요즘 트렌드는 다 갖춘 곳이에요.

포장, 배달,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미국식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24길 50 1F

  내방역 한 구석에 자리한 신상 맛집입니다. 미국식이라는 이름은 한자로 味 맛 미, 國 나라 국, 食 먹을 식에서 따왔다고 해요. 메뉴는 단 한 가지! 소고기 스테이크가 잔뜩 들어간 '버스트 버거'. 버스트는 버거와 토스트를 합친 말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이에요. 치아바타와 비슷한 모양, 식감의 이 빵을 토스트해 번으로 사용하고 그 안에 소고기를 가득 채워 넣은 특별한 버거랍니다. 일반적인 패티가 아니에요! 치즈와 소고기 토시살, 빵의 조화가 굳! 게다가 머스터드, 스리라차 소스도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뿌려 먹으면 됩니다. 버거와 소고기 샌드위치 사이 그 중간 어디쯤 있는 버거랄까요? 사이드로 추천하는 감자튀김 볼은 트러플 마요네즈와 환상의 궁합이에요. 이 소스를 버거에도 뿌려 먹는 건 꿀팁!


페퍼민트패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53 1F

  매일 아침 직접 고기를 갈아서 만드는 수제 패티와 신선한 채소로 식감 좋은 버거가 탄생! 연희동에 위치한 이곳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귀여운 공간과 맛있는 버거로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인기 메뉴는 식당 이름과 같은 '페퍼민트 패티'. 치즈, 베이컨, 적양파, 토마토, 로메인, 시그니처 소스가 들어간 버거입니다. 가장 베이식하고 클래식한 맛과 비주얼을 자랑해요. 한 입 베어 물면 신선한 채소와 육즙을 머금고 있는 패티의 식감이 좋아요. 브랜딩도 귀엽고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 여기저기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곳! 두껍고 묵직한 버거는 특히 인증샷을 안 찍을 수가 없어요. 기본에 충실한 버거를 먹고 싶을 때 이곳을 추천합니다.


세인트그릴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75길 63

  가로수길에서 버거의 선택지가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24시간 버거집으로 오픈한 이곳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 드롭에서 낸 버거집이라고 해요.

들어가자마자 입구 쪽에는 세면대도 있어 바로 손을 씻을 수 있는데요. 요즘 시대에 최적화된 공간인 것 같아요. 대표 메뉴 한우 치즈버거는 비장탄을 이용해 한우를 훈연하여 만든 패티가 킥! 이외에도 인기 메뉴인 쉬림프, 치킨 버거 그리고 치킨 윙, 피시 앤 칩스, 핫도그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요. 선택지가 다양해서 좋아요.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24시간에서 단축 운영을 한다니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